뷰페이지

제주서 2번째 신인왕 트로피…임성재 “PGA 첫 우승 목표”

제주서 2번째 신인왕 트로피…임성재 “PGA 첫 우승 목표”

최병규 기자
입력 2019-10-16 17:50
업데이트 2019-10-16 18: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우들랜드·데이와 한 조로 오늘 티오프

이미지 확대
16일 제주 서귀포시 클럽 나인브릿지에서 열린 ‘더 CJ컵@나인브릿지’ 공식 기자회견에서 임성재가 PGA 신인상인 아널드 파머상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귀포 연합뉴스
16일 제주 서귀포시 클럽 나인브릿지에서 열린 ‘더 CJ컵@나인브릿지’ 공식 기자회견에서 임성재가 PGA 신인상인 아널드 파머상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귀포 연합뉴스
“이번 시즌에는 첫 우승과 투어챔피언십 진출이 목표입니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2018~19시즌 ‘최고의 루키’ 임성재(21)가 2년 연속 제주도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임성재는 16일 제주 서귀포시 나인브릿지 골프클럽에서 타이 보토 PGA 투어 국제부문 사장으로부터 신인왕에게 주는 ‘아널드 파머 트로피’를 건네받았다. 그는 지난해 10월에도 같은 장소에서 PGA 2부 투어 올해의 선수와 신인상 트로피를 한꺼번에 받았다.

지난 시즌 PGA 투어에 진출한 임성재는 우승은 없었지만 페덱스컵 포인트 23위에 올라 신인 가운데 유일하게 시즌 최종전인 투어챔피언십까지 뛰었다. 임성재는 수상 인터뷰에서 “아시아, 한국인 최초라 더 영광스럽고 자부심이 생긴다”면서 “새 시즌에는 우승도 하고 2년 연속 투어챔피언십에 나가도록 하겠다”고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한 해 홀인원을 두 번이나 한 점도 신기하다”고 지난 시즌을 뒤돌아본 임성재는 “올 시즌 30~35개 대회를 뛸 것”이라며 “PGA 투어가 워낙 큰 무대이다 보니 출전하지 않으면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 그래서 가능한 한 많은 대회에 출전하려 한다”고 말했다. 그는 17일 대회 1라운드에서 개리 우들랜드(미국), 제이슨 데이(호주)와 같은 조에 편성돼 오전 9시 20분 1번홀에서 티오프한다. 임성재는 “매 라운드 최선을 다하겠다. 그러다 보면 좋은 성적이 나올 것이다. 목표는 일단 톱10”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임성재와 신인상 경쟁을 벌인 매슈 울프(미국)는 공식 기자회견에서 “임성재는 저보다 많은 대회에 나와 꾸준한 성적을 냈다”면서 “그는 신인왕 자격이 충분하다. 섭섭한 마음보다 그의 수상을 축하해 주고 싶은 마음이 더 크다”고 밝혔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9-10-17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