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교안 “文대통령, 경제신호등 빨간불 무시…정책 대전환해야”

황교안 “文대통령, 경제신호등 빨간불 무시…정책 대전환해야”

강경민 기자
입력 2019-10-16 16:07
업데이트 2019-10-16 16: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부론이 간다’ 대구·경북 간담회…“文정부 경제파탄 위기 직면”

이미지 확대
질문에 답하는 황교안 대표
질문에 답하는 황교안 대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6일 오후 대구시 북구 노원로에 위치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민부론 현장 설명회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10.16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6일 “우리 경제가 파탄에 이를 수밖에 없는 위기에 직면해 있다. 경제정책 대전환을 하지 않고는 이 상황을 극복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대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열린 ‘민부론이 간다-대구·경북 기업인 및 언론인 간담회’에서 “경제 신호등에 빨간불이 들어와 있는데도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 경제가 바른길을 가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이어 “빨간불을 무시하고 그대로 가면 어떻게 되겠나”라며 “교통사고가 날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철학자 키케로는 누구나 실수할 수 있지만, 바보는 실수를 집요하게 끌고 간다고 말했다. 생각나는 사람 있지 않나”라며 “실수를 집요하게 끌고 가는 것은 결국 망하는 길로 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요즘 여당이 문 대통령 지지율 때문에 난리가 난 것 같다. 갑자기 (지지율이) 막 떨어지니 당황한 것 같다”며 “그러나 경제 정책에 대한 지지도는 문 대통령 지지도의 반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 일자리가 사라지고 중산층도 줄어들고 있다”며 “빈부격차는 역대 최대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애국자가 바로 기업인”이라며 “투자해서 기업 만들고 직원 채용해서 일자리 만들고 국내외로 뛰면서 시장 개척하고 이렇게 모두가 우리나라를 살리고 경제를 살려왔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국민이 부자가 되는 경제가 바로 ‘민부론’”이라며 “2030년에 1인당 국민소득 5만달러를 만들자는 것이다. 4만 달러 후반 시대가 되면 갈등이 줄고 위험도 줄고, 그래서 안정된 선진국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특정 정당에서 허황한 꿈이라고 폄훼하는 이야기를 하는데 꿈도 못 가지나”라며 “꿈을 가져야 목표가 이뤄지는 게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박근혜 정권에서는 성장률이 3%를 왔다 갔다 했다”며 “안타까운 것은 성장률이 오히려 떨어지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경제대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뤄내려면 국정의 정상화가 필요하다”며 “문 대통령과 이 정권의 비정상적 국정 운영부터 완전히 뜯어고쳐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불공정한 사회에서는 기업가 정신도 꽃피울 수 없다”며 “이 정권이 망가뜨린 공정의 가치를 다시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