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옥천군 “군사시설 다른 곳으로 이전해주세요”

옥천군 “군사시설 다른 곳으로 이전해주세요”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19-10-15 14:25
업데이트 2019-10-15 14: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양수리 자동화사격장 등 2곳, 전방위적 서명운동 전개

이미지 확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펼쳐진‘제3회 옥천군민의 날’ 행사에서 옥천읍 양수리 군사시설 이전 촉구를 위한 서명운동이 진행되고 있다. 옥천군 제공.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펼쳐진‘제3회 옥천군민의 날’ 행사에서 옥천읍 양수리 군사시설 이전 촉구를 위한 서명운동이 진행되고 있다. 옥천군 제공.
충북 옥천군이 이달 말까지 옥천읍 양수리에 위치한 군사시설 이전 촉구를 위한 서명운동을 전개한다.

15일 군에 따르면 양수리에 1983년 조성된 예비군 훈련장과 1987년 들어선 자동화 사격장의 총 면적은 155.3㎡다. 이들 시설은 현재도 예비군 및 지역군부대 교육장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옥천읍 서부지역(양수리, 마암리, 마항리, 대천리, 가화리) 주민들은 자동화 사격장의 소총사격 시 소음으로 인한 정신적 고통과 가축 자연유산 등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양수리 군사시설이 지역개발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

옥천군 관계자는 “군사시설을 이전하고 그 자리에 산업단지를 지으면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타 지역에서 주민들 요구로 군사시설이 옮겨간 사례가 있어 서명운동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펼쳐진 ‘제3회 옥천군민의 날 행사’와 ‘제44회 군민체육대회’에서 서명운동을 전개했는데 2000여명이 참여했다. 군은 2만명 서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은 이달 말까지 전방위적 서명운동을 전개한 뒤 작성된 서명부를 다음달 국방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옥천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