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읍, 발전소지원사업으로 마을 전체 CC-TV 종합관제시스템 구축

입력 : ㅣ 수정 : 2019-10-09 19:16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범죄 없는 안전한 광양읍 생활환경 조성 나서
광양시 광양읍 발전소지원사업추진위원회가 범죄예방과 안전한 주민생활 조성을 위해 광양읍지구대와 함께 광양읍 마을 전체에 ‘CC-TV 종합관제시스템’을 구축했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광양시 광양읍 발전소지원사업추진위원회가 범죄예방과 안전한 주민생활 조성을 위해 광양읍지구대와 함께 광양읍 마을 전체에 ‘CC-TV 종합관제시스템’을 구축했다.

광양시 광양읍 발전소지원사업추진위원회가 범죄예방과 안전한 주민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광양읍지구대와 함께 광양읍 마을 전체에 ‘CC-TV 종합관제시스템’을 구축했다.

2013년 설치해 운영중인 64개소 마을 CC-TV는 노후화 돼 기능 저하와 고장 등의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따라 추진위원회는 올해 발전소 지원금 8800만원을 투입해 광양읍 전체 마을에 화질과 저장능력을 향상시킨 고성능 CC-TV 종합관제시스템을 완료했다.

그동안 설치되지 않았던 4개 마을도 추가로 CC-TV를 배치했다.

이번에 전면 교체된 마을 CCTV는 광양읍지구대에 종합관제시스템을 신축해 읍 전역의 주요 도로와 우범지역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한다. 앞으로 범죄 예방과 과학수사에 큰 도움이 되는 등 광양읍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정홍기(광양읍장) 광양읍 발전소지원사업추진위원장은 “그동안 시설이 낙후돼 어려움이 있었던 마을 CC-TV 종합관제시스템을 위원회의 의견을 모아 새롭게 만들었다”며 “광양읍민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앞으로도 광양읍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광양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