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나이티드항공 여객기 덴버에 긴급 착륙, 화장실 갇힌 승객 구출 위해

유나이티드항공 여객기 덴버에 긴급 착륙, 화장실 갇힌 승객 구출 위해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9-27 12:29
업데이트 2019-09-27 12: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워싱턴 DC를 떠나 샌프란시스코로 향하던 유나이티드 항공 여객기가 콜로라도주 덴버에 긴급 착륙했다. 화장실 문이 고장 나 갇힌 여자 승객을 구하기 위해서였다.

지난 25일(이하 현지시간) UA 1554편에서 벌어진 일이라고 영국 BBC가 다음날 전했다. 항공사 대변인은 화장실 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덴버 국제공항에 착륙해 문틀을 뜯고 무사히 여자 승객을 밖으로 나오게 했다고 밝혔다. 이 여성이 화장실에 갇혀 있던 시간은 한 시간 남짓이었다. 다친 데도 없었다.

원래 샌프란시스코에 이날 밤 8시 38분 도착할 예정이었지만 덴버에 착륙했을 때 이미 저녁 7시 21분을 지나 있었다. 결국 두 시간 쯤 뒤에야 샌프란시스코를 향해 다시 이륙할 수 있었다. 해서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했을 때는 밤 11시쯤이었다.

다른 승객이 기술자가 여객기 안에 들어와 화장실 문을 뜯는 과정을 동영상에 담아 트위터에 올렸다. 한 남성이 “우리가 지금 문을 열기 위해 작업을 하고 있어요. 어머니, 곧 꺼내드릴게요. 괜찮아요”라고 말하는 것도 담겼다.

동영상을 촬영한 승객 제니퍼 겟맨은 지역 방송 KPIX-TV 인터뷰를 통해 그 여성이 화장실 밖으로 나왔을 때 멀쩡해 보였다고 털어놓고는 “모두가 손뼉을 마주 쳤다. 모두가 그녀를 딱하다고 여겼다. 내 말은, 착륙 과정에 화장실에 갇혀 어땠는지 알 수가 없지만 아무튼 그녀는 괜찮아 보였다”고 말했다. 다른 승객은 “화장실 유머 하나 건졌다”고 적었다.

항공사는 “모든 탑승객들과 화장실에 갇힌 승객에게 사과하기 위해 연락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