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글날, 문화예술교육 체험하러 수창동으로 오세요

한글날, 문화예술교육 체험하러 수창동으로 오세요

한찬규 기자
입력 2019-09-26 11:07
업데이트 2019-09-26 11: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10월 9일 한글날에 문화예술교육 박람회 ‘슬기로운 교육생활’을 대구예술발전소 및 수창청춘맨숀에서 개최한다.

‘슬기로운 교육생활’은 대구문화재단에서 지원·운영 중인 지역의 우수하고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알리고 생활 속 문화예술교육 체험기회를 통해 문화예술교육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열리는 것이다.

대구에서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중 주말 여가문화 조성·확산을 위해 실행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지리적 여건 및 마을 교육 대상을 분석하여 기획된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과학과 예술·대구의 문화 요소를 결합 된 창의예술교육 랩 사업을 운영 중인 8개 단체가 참여한다.

문화예술교육 체험프로그램은 △내 마음대로 만들어요 △이야기로 떠나는세계악기여행 △상상더하기 사진 △사랑의 목걸이 팔찌 만들기 △문학과의 산책 △강아지 똥으로 놀래? 민들레로 놀래? △치유하는 음악극 ‘꿈꾸면 되지 뭘’ △노래그림그리기 △문화예술교육 명량운동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예술교육 박람회 ‘슬기로운 교육생활’은 한글날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감정의 얼굴가면, 미니 북 만들기를 할 수 있는 △내 마음대로 만들어요 와 △강아지 똥으로 놀래? 민들레로 놀래? 는 전통 신체 놀이 및 다함께 부르는 노래를 온 가족이 함께 참여 할 수 있으며, 한글날을 맞이하여 당일 제시한 주제를 가지고 백일장 프로그램인 △문학과의 산책에 참여 할 수 있다.

가족, 친구들과 지역의 우수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특별한 추억을 쌓고자 한다면 9월 30일(월)까지 교육센터 누리집(www.dgarte.or.kr)을 통해 신청가능 하다.

박영석 대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문화예술교육 박람회로 지역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다양하고 우수한 지역의 문화예술교육에 관심을 가져주시 바란다” 고 밝혔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