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토]배트맨 ‘80세 생일’ 축하하는 전세계 풍경

[포토]배트맨 ‘80세 생일’ 축하하는 전세계 풍경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19-09-22 15:16
업데이트 2019-09-22 15: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1일(현지시간)은 DC코믹스의 슈퍼히어로 배트맨의 80주년 생일이다. 이날 전세계 도시들은 건물 벽면에 박쥐모양 조명을 비추며 배트맨의 날을 기념했다. 배트맨 팬들은 이 슈퍼히어로 복장을 하거나 상징적인 마크가 그려진 옷을 입고 축제를 즐겼다. 세계 곳곳에서 배트맨의 날을 기념하는 장면이 담긴 사진들이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이미지 확대
배트맨 5K 런
배트맨 5K 런 21일(현지시간) 배트맨 80년을 기념,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5km 달리기 대회에서 배트맨 로고가 그려진 옷을 입은 참가자들이 출발 대기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AP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멕시코에서도
멕시코에서도 21일(현지시간) 80주년 배트맨의 날을 기념해 멕시코 멕시코시티의 한 빌딩에 상징적인 조명이 비춰진 가운데, 땅에서는 관련 의상을 입은 시민들이 축제를 즐기고 있다.
멕시코시티 AP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브루클린의 배트맨
브루클린의 배트맨 배트맨 복장을 한 시민이 21일(현지시간) 뉴욕 브루클린에서 80주년 배트맨의 날을 기념해 상징적인 조명 아래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욕 AP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바르셀로나에서도
바르셀로나에서도 80주년 배트맨의 날인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카탈루냐 국립미술관 돔에 상징적인 조명이 비춰진 가운데 분수쇼가 펼쳐지고 있다.
바르셀로나 EPA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호출접수
호출접수 80주년 배트맨의날인 21일(현지시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배트맨 복장을 한 시민이 상징적인 조명을 바라보고 있다.
몬트리올 AP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