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손학규 추하다”…하태경 징계에 강도 높은 비판

유승민 “손학규 추하다”…하태경 징계에 강도 높은 비판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9-09-19 17:38
업데이트 2019-09-19 17: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태경 징계 대책 의총에는 안철수·유승민계 비당권파만 모여

이미지 확대
긴급의원총회 참석하는 유승민 의원
긴급의원총회 참석하는 유승민 의원 바른미래당 유승민 의원이 19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2019.9.19 연합뉴스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이 19일 당 윤리위원회가 하태경 최고위원에 대해 ‘당직 직무정지’ 징계를 내린 것과 관련 “손학규 대표께서 정치를 이렇게 추하게 할지 몰랐다”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 도중 기자들과 만나 “이것은 정당 민주주의를 파괴한 행위이기 때문에 저는 지금 당 상황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이렇게 밝혔다.

유 의원은 “고민이 많이 깊다”면서 “앞으로 저희가 해야 할 일들에 대해 바른미래당 의원들과 깊이 상의하고 말씀드릴 기회를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의총에서 어떤 발언을 했느냐’고 묻자 “이 일에 대해 뜻을 모아보자고 했다”고 답했다. ‘뜻을 모으는 것에 탈당이 포함되느냐’는 추가 질문에는 “너무 앞서가는 것 같다”고 선을 그었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지난 5월 손 대표를 향해 “나이가 들면 정신이 퇴락한다”는 논란성 발언으로 윤리위에 제소됐다. 윤리위는 전날 하 최고위원에 대한 당무 직무정지 6개월의 징계를 의결했다.

하 최고위원 징계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소집된 이날 긴급 의총은 유승민·안철수계로 구성된 ‘비당권파’ 의원들만 참여했다.
이미지 확대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를 비하하는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당 윤리위원회로부터 ‘직무정지 6개월’의 징계를 받은 하태경 의원이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눈을 찌푸리고 있다. 2019.9.19  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를 비하하는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당 윤리위원회로부터 ‘직무정지 6개월’의 징계를 받은 하태경 의원이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눈을 찌푸리고 있다. 2019.9.19
연합뉴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