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 <인생삼모작 인생나눔학교> 참여자 모집

입력 : ㅣ 수정 : 2019-09-19 16:39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박영석)은 ‘인생삼모작-인생나눔학교’의 참여자를 10월 7일까지 모집 한다. 영남권에 거주하는 50세(1970년생)부터 신청이 가능한 이 사업은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 내마음은 콩밭과 함께 운영한다.

은퇴세대 뿐 아니라 신노년 세대들의 다양한 사회활동 진입을 위해 마련했으며 ‘나의 인생 삼모작, 새로 심어 ‘봄’- 오춘기’라는 주제의 인생나눔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1월 23일까지 모두 10회차로 운영된다.

예비 멘토 양성과정을 겸하는 이번 인생나눔학교는 신 노년(50세이상)의 개인 삶의 기억, 생애기술, 관심사 등을 탐색하여 인문가치를 체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다. 다섯 단계의 ‘봄’이라는 과정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인생의 친구’ 및 다양한 공간에서 ‘동네 지식인’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우리 인생을 나눈다는 것의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는 시작해 ‘봄’, ▲숲에서 자연 생태계를 통해 나를 바라볼 수 있는 돌아 ‘봄’, ▲살아온 발자취를 통해 나만의 인생 그래프를 만들어 보는 꺼내어 ‘봄’, ▲다양한 세대들의 문화를 나누어 보는 나누어 ‘봄’, ▲내가 지역 사회에서 어떤 역할의 멘토가 될지 정리하는 정리해 ‘봄’으로 다양한 활동 및 경험으로 구성되어 있고, 전 과정은 무료로 운영된다.

신청기간은 10월 7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구글링크(http://bit.ly/인생삼모작_)를 통해서 바로 신청하는 방법 또는 붙임파일의 참여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메일로 제출(kkongbat@naver.com)하는 방법이 있다.

별도의 면접과정은 없으나, 접수된 서류를 바탕으로 40명정도가 인생나눔학교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확정은 개별통보 예정이므로 최종 접수를 하기 전 기재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구문화재단 또는 내마음은콩밭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모바일메신저 카카오톡에서 ‘내마음은콩밭협동조합’을 검색 후 1:1 채팅상담도 가능하다. 인생에 새로운 변화를 주어 인생 3막을 준비하는 사람들과 삶의 경험을 나누어 지역사회에서 새로운 자신의 역할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