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도심 상가에 출몰한 흰손긴팔원숭이 포획…알고보니 ‘국제 멸종위기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 광주시 한 상가에서 국제 멸종위기종인 흰손긴팔원숭이가 나타나 50대 여성이 찰과상을 입는 소동이 빚어졌다.

16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 30분쯤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의 어느 상가에서 “원숭이가 사람을 위협한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출동한 소방당국은 원숭이의 손에 긁혀 다친 A(58·여)씨를 응급처치 후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 A씨는 무릎에 5㎝ 정도의 상처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현장에 출동한 광주소방서 소속 김종민 소방장은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원숭이는 계단식 현관문에 갇혀 있는 상태였다”면서 “동물포획 망으로 포획이 불가해서 마취약을 이용해 포획하는 데 성공했다”고 전했다.
▲ 지난 15일 광주 초월읍의 한 상가에서 구조대에 포획된 긴팔원숭이.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포획된 원숭이는 국제 멸종위기종인 흰손긴팔원숭이로, 해당 상가 건물 3층에 사는 주민이 기르는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원숭이를 인근 동물원에 인계했고, 거래가 금지된 동물을 어떻게 구했는지 조사할 방침이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