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피부과 의사가 만든 화장품 ‘닥터 잇’…“병원 건물에 실험실 두고 연구”

피부과 의사가 만든 화장품 ‘닥터 잇’…“병원 건물에 실험실 두고 연구”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9-09-13 18:00
업데이트 2019-09-13 18: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엘칸 대표 박병권 원장.
㈜엘칸 대표 박병권 원장.
수많은 피부과 브랜드 화장품이 존재하지만 의사가 화장품 제품 기획, 원료 선정, 제조, 제품관리, 포장, 판매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는 경우는 드물다. 하지만 자신이 운영하는 피부과와 같은 건물에, 연구 인력이 상주하는 실험실까지 두고 직접 화장품 개발에 나선 현직 의사가 있어 화제다. 피부·비만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제이디 클리닉’ 명동점 원장이자, 더모코스메틱(피부과 화장품)의 대표 브랜드인 ㈜엘칸 대표인 박병권 원장(사진)이 그 주인공이다.

그는 “화장품 생산의 모든 과정에 의사가 직접 관여하면 더 높은 품질의 더모코스메틱 화장품이 탄생할 수 있다”면서 “피부과 건물에 화장품 개발 실험실까지 같이 있다보니 의사와 연구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한편 환자와 소비자의 반응 또한 즉시 연구에 반영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라고 자부한다.

박 원장은 10여년 정도의 피부과 진료 경험을 기능성 화장품 ‘닥터 잇’ 개발에 쏟아부었다고 말한다. 그는 “EWG green 등급의 원료와 고품질, 고순도의 원료를 기본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이고 자연적(safe, effective, natural, medical)인 상품을 모토로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현재까지 ㈜엘칸은 ‘닥터 잇’ 브랜드로 여드름, 과다 피지 전용 화장품, 수분 공급 전용 화장품, 아쿠아필 솔루션, 발 전용 세정제, 탈모 샴푸를 차례차례 출시했다.

여드름, 과다 피지 전용 화장품인 알티 시리즈(RT series)와 전 성분 EWG green 등급으로
수분 라인인 엠티 시리즈(MT series)가 대표적이다. ㈜엘칸 아쿠아필링 솔루션은 현재 100곳 이상의 피부과 클리닉, 피부관리샵에 공급 중이다.

박 원장은 “좋은 화장품을 만들려면 화장품학적인 지식과 경험, 약학, 제약, 의학적인 지식과 경험이 필수적”이라면서 “㈜엘칸이 만드는 ‘닥터 잇’ 시리즈는 의학적인 경험뿐만 아니라, 약학, 제약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협업을 통해 만드는 제품인 만큼 피부과 의사가 발품 팔아 만든 안전한 화장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서고 싶다”고 말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