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외 원정 도박 의혹’ 양현석과 승리, 상습도박 혐의 입건

‘해외 원정 도박 의혹’ 양현석과 승리, 상습도박 혐의 입건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19-08-14 12:12
업데이트 2019-08-14 12: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외국인 투자자를 상대로 성 접대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양현석(50)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27일 오전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은 뒤 청사를 나서고 있다. 2019.6.27  연합뉴스
외국인 투자자를 상대로 성 접대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양현석(50)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27일 오전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은 뒤 청사를 나서고 있다. 2019.6.27
연합뉴스
해외원정 도박 의혹 내사단계에서 정식 수사로 전환

외국인 투자자를 상대로 성 접대를 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양현석(50)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상습 도박 혐의로 추가 입건됐다.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였던 그룹 빅뱅 전 멤버 승리(29·본명 이승현)도 같은 혐의로 입건됐다.

경찰은 양 전 대표와 승리에 대한 첩보를 근거로 내사를 진행한 결과 상습도박 혐의를 적용해 입건했다고 14일 밝혔다. 내사 단계에서 정식 수사로 전환되면서 두 사람의 신분은 피내사자에서 피의자로 바뀌게 된다.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달 초 양 전 대표와 승리가 해외에서 원정 도박을 했다는 첩보를 경찰청으로부터 받아 내사를 진행해왔다.

양 전 대표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카지노에서 수십억원대 판돈을 걸고 도박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현지에서 달러를 빌린 뒤 한국에서 원화를 갚는 방식으로 도박자금을 마련했다는 이른바 ‘환치기’ 수법과 관련해서는 “외국환 관리법 위반 혐의 적용 여부는 수사를 진행하면서 검토할 사안”이라며 “구체적인 범행 내용과 횟수, 액수 등은 증거인멸 가능성이 있어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지난달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양 전 대표를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양 전 대표는 2014년 서울의 한 고급식당에서 외국인 재력가를 접대하면서 유흥업소 여성들을 동원한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성매매알선 의혹과 관련해서는 진술이 엇갈리는 부분이 있어 조사를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