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이카, 제 1회 국민 서포터즈(WeKO) 모집

코이카, 제 1회 국민 서포터즈(WeKO) 모집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8-05 09:57
업데이트 2019-08-05 09: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만 16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

대한민국 개발협력 대표기관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코이카 국민서포터즈 위코(WeKO)’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이카는 지난 1991년 설립된 이래 르완다, 요르단, 캄보디아, 페루 등 44개국에서 교육, 보건·의료, 공공행정 등 여러 사업을 진행 하는 대한민국 개발협력 대표기관이다. 이번 코이카 서포터즈 ‘WeKO’는 제1회로 모집하는 국민서포터즈로, WeKO라는 이름은 ‘국민 모두가 KOICA(We=KOICA)’라는 뜻과 국민 모두가 코이카와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국민서포터즈는 9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 동안 ▲월별 미션 및 온·오프라인 코이카 홍보활동 ▲코이카 홍보채널 모니터링 및 개선아이디어 제안 ▲SNS를 통한 소통과 공유의 창구 역할 활동을 수행한다.

활동혜택으로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 수료증, 활동우수팀 시상 및 포상, 코이카 청년인턴(홍보 분야) 지원 시 가산점 부여, 최종 활동 우수자 코이카 이사장상 및 상금수여, 활동우수자에 한해 ODA(해외)경험 기회 제공이 있다.

코이카 국민 서포터즈는 만 16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코이카 국민 서포터즈 홈페이지에서 자기소개서 및 지원 동기 등이 포함된 지원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8월 28일 오후 6시에 선발 신청이 마감되며, 9월 2일 서류 심사를 거친 1차 합격자가 발표된다. 이후 9월 5일부터 7일까지 면접심사가 이뤄지며 선발된 최종 합격자는 9월 10일 발표된다. 대학 부문 총 90명(30팀), 일반인 부문 총 30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코이카 국민 서포터즈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코이카 국민 서포터즈 홈페이지 또는 운영사무국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