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옷 950벌 훔친 베트남인 구속…특수가방으로 검색대 무사통과

옷 950벌 훔친 베트남인 구속…특수가방으로 검색대 무사통과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8-01 14:49
업데이트 2019-08-01 14: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닷새간 강남·종로서 3천600만원어치 절도

이미지 확대
베트남인 특수가방으로 의류 950여벌 훔쳐
베트남인 특수가방으로 의류 950여벌 훔쳐 1일 오후 서울 종로경찰서에 베트남 국적 A씨가 도난 방지용 태그에 내용물이 감지되지 않도록 제작된 특수가방으로 훔친 의류가 놓여있다. 종로경찰서는 특수가방을 이용해 지난달 20일부터 닷새간 서울 강남·종로 등에 있는 한 의류 브랜드 매장 7곳에서 약 3천600만원어치 옷 950여 벌을 훔친 혐의로 A씨를 구속했다. 2019.8.1 연합뉴스
도난 방지용 검색대에 걸리지 않는 ‘특수 가방’을 든 채 특정 의류 브랜드 옷만 골라 수백벌 훔친 외국인이 구속됐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베트남 국적 A(32)씨를 구속했다고 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0∼24일까지 닷새간 서울 강남·종로 등에 있는 한 의류 브랜드 매장 7곳에서 약 3천600만원어치 옷 950여 벌을 훔친 혐의를 받는다.

보통 대형 의류 매장에서는 도난을 막기 위해 도난방지 태그(장치)를 상품마다 부착하고, 이를 떼어내지 않으면 검색대를 지날 때 알림음이 울리게 돼 있다.

그러나 A씨는 도난방지 태그에 내용물이 감지되지 않도록 제작된 특수 가방을 이용해 범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베트남에서도 잘 알려진 특정 브랜드 매장만 노린 것으로 조사됐다. 사전에 매장 위치를 찾아간 뒤 손님인 척 옷을 골랐으나 직원의 눈을 피해 미리 준비한 가방에 옷을 담았다.

한 매장에서는 옷 종류와 관계없이 수십 벌의 옷을 훔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업체 신고로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해당 업체의 다른 매장도 같은 수법으로 피해를 본 사실을 확인하고, A씨가 다시 나타나면 신고해달라고 요청해 그를 붙잡았다.

지난달 15일 관광비자로 입국한 A씨는 훔친 옷을 배송대행업체를 통해 베트남으로 보내려 한 것으로 파악됐다. 현지에 있는 A씨의 지인이 이 옷을 받아 처분하려다가 경찰의 추적 끝에 무산됐다.

경찰은 이미 베트남으로 보낸 옷 등을 포함해 A씨가 훔친 옷을 모두 찾아 회수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