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행기 놓친 71세 할머니와 35세 남자 싱글베드에 재우려 한 항공사

비행기 놓친 71세 할머니와 35세 남자 싱글베드에 재우려 한 항공사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7-29 11:00
업데이트 2019-07-29 1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행기를 놓쳐 하룻밤을 호텔에서 보내야 하는데 항공사가 객실이 없다며 71세 할머니를 35세 남자와 함께 싱글 베드에 묵도록 했다.

난감한 상황을 당한 할머니는 엘리자베스 코피 타부. 지난 19일(이하 현지시간) 가족과 함께 캐나다에서 한달 휴가를 보낸 뒤 프랑스 파리로 돌아가기 위해 몬트리올 공항에 도착했다. 하지만 비행기가 연착하는 바람에 예약한 에어 캐나다의 파리행 여객기를 놓치고 말았다.

항공사 직원은 젊은 남성도 마찬가지로 비행기를 놓쳤다며 둘이 함께 하룻밤을 보내면 안되겠느냐고 사정했다. 할머니는 당연히 그럴 수 없다고 답했다. 그러자 창구 직원은 방이 없어서 그러니 할머니는 침대에서 자고, 남자는 소파에서 하룻밤을 보내면 안되겠느냐고 애원했다.

할머니의 딸 제린 마헬레 뇨타는 전화로 이 소식을 듣고 기가 막혔다. 할머니는 암 치료를 받은 뒤 휠체어를 이용하는 처지라 직접 발로 뛰어 해결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어머니를 나이가 절반도 안되는 낯선 남자와 밤을 보내게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 뇨타는 근처 다른 호텔을 예약해 투숙하게 했다. 할머니는 24시간 뒤에야 파리에 도착할 수 있었다.

항공사는 미안하다며 10달러 짜리 식사 바우처 두 장과 파리행 여객기 좌석을 조금 더 다리를 뻗을 수 있는 좌석으로 바꿔준 것이 고작이었다. 뇨타는 사과를 요구했다. 어머니처럼 다른 이의 도움을 구할 수 없는 취약한 승객에게 이런 일이 생기면 안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에어 캐나다는 뒤늦게 성명을 발표해 “함께 여행하지 않는 승객들을 한 방에 재우는 게 우리 정책은 아니다. 이 사례는 방을 배정하는 단계부터 잘못됐다”고 인정하고 사과했다고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가 27일 전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