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산락페스티벌, 공연 3일 전 전면 취소… “티켓 전액 환불”

지산락페스티벌, 공연 3일 전 전면 취소… “티켓 전액 환불”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19-07-23 14:31
업데이트 2019-07-23 15: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는 26일부터 사흘간 경기 이천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서 열릴 예정이던 ‘2019 지산락페스티벌’이 불과 개최 3일 전에 갑작스럽게 취소됐다.

‘2019 지산락페스티벌’ 주최·주관사인 디투글로벌컴퍼니는 23일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공연의 개최가 어렵다고 판단해 전면적인 취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디투글로벌컴퍼니는 “최종적으로 투자자의 미지급, 공동제작사의 구속으로 인한 조직도 재편성 등의 문제로 인해 모든 제작 일정이 원활이 진행될 수 없었고, 가장 중요한 안전시설 점검과 신고 등을 일정 내에 소화하기 어렵게 됐다”며 “이를 무시하고 불법적인 일을 감행할 수 없으며, 안전하지 못한 시설에 관객 분들을 위험에 노출할 수 없다고 판단해 취소 결정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2019 지산락페스티벌 홈페이지 캡처
2019 지산락페스티벌 홈페이지 캡처
이어 “차기 작품에서 보다 완성된 모습을 보이겠다”며 “예매하신 티켓은 일괄 취소 및 전액 환불 처리해드릴 예정이다. 미리 예약하신 숙박시설의 취소시 수수료도 지불하겠다”고 알렸다.

‘2019 지산락페스티벌’에는 국카스텐, 데이브레이크, 딕펑스, 술탄 오브 더 디스코, 짙은 등 국내 아티스트와 첼시 그린, 마티 프리드먼, 킹 기저드 & 더 리저드 위저드 등 해외 아티스트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주최 측은 특가 입장권을 내놓는 등 대대적 홍보를 벌여왔다.

2009년 처음 선보인 지산락페스티벌은 매년 7월 마지막주 주말에 개최된 국내 최대 락페스티벌로 지난해에는 록페스티벌 침체기를 맞아 개최가 불발된 바 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