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시스템 기가지니 기반 ‘이지링크’ 출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시스템 기가지니 기반 ‘이지링크’ 출시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9-07-22 17:56
업데이트 2019-07-23 0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T·르노삼성차 ‘더 뉴 QM6’에 적용

이미지 확대
KT와 르노삼성자동차가 ‘더 뉴 QM6’에 적용한 기가지니 기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이지링크’ 이미지. KT 제공
KT와 르노삼성자동차가 ‘더 뉴 QM6’에 적용한 기가지니 기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이지링크’ 이미지.
KT 제공
KT가 르노삼성자동차와 함께 기가지니를 기반으로 하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스템 ‘이지링크’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지링크는 르노삼성의 신규 차종 ‘더 뉴 QM6’에 적용된다.

이지링크는 음성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지니야, 신나는 음악 틀어줘’와 같은 간단한 명령어로 다양한 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 없이 차량 내 디스플레이에서 원내비, 지니뮤직, 팟캐스트(팟빵), 실시간 음성뉴스, 날씨·미세먼지 정보, 위키피디아 검색, 영단어 번역, 차량 매뉴얼 안내 등 11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지난달 18일 출시된 ‘더 뉴 QM6’는 출시 한 달 만에 계약 대수 4600대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이미 차량을 구입한 고객들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르노삼성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자동차가 단순 이동수단에서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변모하는 트렌드에 맞춰 ‘더 뉴 QM6’에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기술을 더했다”고 밝혔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9-07-23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