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뷰‘, 베트남 알파킹 그룹과 공식 파트너십 체결

입력 : ㅣ 수정 : 2019-07-22 10:04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베트남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 베트남은 최근 3년간 연 6%대 이상의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인구가 1억 명에 다가서고 있고, 평균 연령이 30.8세로 노동가능인구가 비노동인구의 배를 넘어서면서 풍부한 노동력을 자랑한다. 이러한 지속 발전이 가능한 인구 구조로 주택 수요는 앞으로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폭발적인 성장 잠재력을 가진 베트남으로 많은 기업들이 눈을 돌리고 있다. 베트남에게 한국은 제1위 투자국으로 이미 6,200개가 넘는 한국 기업들이 베트남에 진출해 있다. 또한 가파른 경제성장과 함께 부동산 시장이 활황인 ‘베트남’이 인기 투자처로 각광받으면서 부동산 투자 열풍이 불고 있다.
베트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 직접 중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프롭테크 스타트업 올림플래닛의 ‘집뷰’ 서비스가 프롭테크 스타트업 최초로 베트남 부동산 시장에 진출해 눈길을 끈다.

올림플래닛의 ‘집뷰’ 서비스는 최근 베트남 최대 부동산 프로젝트인 홍콩의 알파킹(Alpha King Real Estate Development JSC)그룹과 MOU를 체결, 베트남 호치민 1군 지역에 조성되는 ‘알파힐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해외 부동산을 집뷰 플랫폼에 입점시켜 글로벌 서비스로 확대 한다고 밝혔다.

3만3000㎡ 규모의 쇼핑몰 위에 들어서는 고급 아파트인 알파힐 프로젝트는 1,074가량의 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해당 매물은 집뷰 온라인 서비스뿐만 아니라 베트남 현지와 한국의 오프라인 지역 파트너 중개업소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베트남 호치민에 최대 부동산 프로젝트를 개발 중인 홍콩의 알파킹 그룹은 올림플래닛의 집뷰 서비스 입점을 통해 알파타운 프로젝트 공급계약을 체결하면서, 글로벌 부동산 시장에 더욱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집뷰의 해외총괄사업부 안호준 이사는 “국내 최초로 부동산 시장에 VR서비스를 도입해 중개 서비스를 선보인 올림플래닛의 집뷰는 베트남 부동산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을 시작으로 국내시장부터 글로벌 시장까지 온·오프라인이 통합된 고객중심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욱 쉽고 간편하게 부동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부동산 유통 생태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프롭테크 중개 플랫폼 서비스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