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교안 “靑, 제대로 준비도 안 된 회동 답답…한국당 대안뿐”

황교안 “靑, 제대로 준비도 안 된 회동 답답…한국당 대안뿐”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9-07-20 11:50
업데이트 2019-07-20 11: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황교안 대표 발언 듣는 문 대통령
황교안 대표 발언 듣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정당대표 초청 대화’에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발언을 듣고 있다. 왼쪽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2019.7.18
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의 청와대 회동과 관련해 “청와대가 제대로 준비도 하지 않은 청와대 회동은 결국 말뿐이었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 글에서 지난 18일 청와대 회동에 대해 “한국당이 고심 끝에 제안한 청와대 회동, 거의 우리 당의 대안뿐이었다”며 이렇게 주장했다.

황 대표는 “청와대 회동에서 조속히 (한일) 양국 정상이 만나 담판을 짓고, 일본과 미국에 특사를 보내야 한다고 촉구했다”면서 “또 한미일 공조의 복원을 강조하고 경제정책의 대전환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그는 “일을 그르친 뒤에 대책도 세우지 못하고 후회도 할 줄 모르는 이 정부에 화가 많이 나 더욱 진심을 담아 말했다”면서 “하지만 답답한 대답뿐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만 바라보며 아무런 조건 없는 청와대 회동을 제안했고 국민의 마음을 담아 회동에 임했다”면서 “아쉬움도 크지만, 후회하지 않는다. 설사 우리의 제안이 대답 없는 메아리가 되더라도 우리는 제안을 멈출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황 대표는 전날인 지난 19일 우리공화당 지지자들로부터 물세례를 받았다.

황 대표는 이날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이승만 전 대통령 54주기 추모식에 참석했다 퇴장하는 과정에서 우리공화당 지지자 10여명으로부터 “당신이 사람이냐”는 욕설을 들었고, 이들 중 일부가 뿌린 물에 양복이 젖었다.
이미지 확대
박근혜 전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손가락질 받는 황교안
박근혜 전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손가락질 받는 황교안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서울 동작구 국립현중원 현충관에서 열린 ‘이승만 대통령 서거54주기 추모식’ 참석을 마치고 돌아가던 중 박근혜 전 대통령 지지자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고 있다.(독자 제공) 2019.7.19/뉴스1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