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총 쏴 죽인 사자 주검 뒤에서 키스 퍼부으며 셀피 찍은 부부

총 쏴 죽인 사자 주검 뒤에서 키스 퍼부으며 셀피 찍은 부부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7-17 11:48
업데이트 2019-07-17 1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자를 총으로 쏴서 쓰러뜨리고 몇 분 뒤 키스를 작렬하며 셀피를 찍은 캐나다인 부부에 분노의 화살이 날아들고 있다.

에드먼턴주 출신 대런과 캐롤린 카터 부부가 물의를 빚은 장본인들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레겔레라 사파리에서 이런 잔인한 짓을 벌였다. 물론 상당한 비용을 지급하고서였다. 이 사파리는 2400 파운드(약 351만원)만 내면 기린과 얼룩말, 표범, 코끼리, 코뿔소와 사자를 사냥하는 일이 가능하다고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가 16일(현지시간) 전했다.

그저 사진만 올렸으면 그나마 나을텐데 이 부부는 “뜨거운 칼라하리의 햇볕에서 힘들게 애써 괴물같은 사자를 쓰러뜨렸다”고 자랑했다. 다른 큰 덩치의 사자 시신 앞에서 찍은 사진에는 “정글의 왕을 사냥한 것이나 진배 없다”고 적었다.

자랑하려고 애꿎은 야생동물을 죽이는 트로피 사냥을 반대하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에두아르도 곤칼베스는 “사자라지만 가둬놓고 기르는 얌전한 동물에 불과하다. 이렇게 가둬 기르는 목적은 셀피에 찍히게 하기 위한 것뿐”이라며 혀를 찼다. 이어 “이 커플은 카메라 앞에서 자랑하고 뻐길 일이 아니라 정말 창피한줄 알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호주의 TV 프로그램 진행자 대니 클레이턴은 “앞으로 더 바보같은 인간들이 이 아름다운 동물의 주검 위에 발 하나 올려놓고 구르면서 드럼채를 돌리게 될 것”이라고 개탄했다. 많은 이들이 댓글을 달아 당장 사진을 내리라고 요구하고 있는데 부부는 거부하고 있다. 대런 카터는 영국 일간 데일리 미러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런 댓글에 대해 언급하고 싶지도 않다. 너무 정치적”이라고 답했다. 이들 부부는 박제 술을 판매하는 일을 하는데 “사람들의 삶에 트로피를 되돌려주는” 것을 모토로 삼고 있다고 했다.

하지만 사파리 측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계정에 올라온 사진들을 다 지웠다. 하지만 데일리 미러가 보도하면서 사진은 소셜미디어에 이미 파다하게 퍼진 뒤였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