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0대64…헝가리 벽에 막힌 ‘1골 기적’

0대64…헝가리 벽에 막힌 ‘1골 기적’

최병규 기자
입력 2019-07-14 22:24
업데이트 2019-07-15 11: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팀 결성 한 달 女수구팀, 첫 도전서 대패

“끝까지 최선… 내일 러시아전서 꼭 한 골”
이미지 확대
역사적 첫 슈팅
역사적 첫 슈팅 14일 광주 광산구 남부대 수구경기장에서 열린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여자수구 조별리그 1차전에서 송예서(오른쪽)가 첫 슈팅을 시도하고 있다.
광주 연합뉴스
당초 기대했던 ‘한 골’의 기대는 경기 시작 2분이 지나자 산산이 부서졌다. 0-5의 일방적인 스코어는 한 쿼터에 주어진 8분이 흘러가면서 덩달아 불어났다. 꼭 절반인 2쿼터가 끝났을 때 점수는 무려 0-33. 앞서 경기를 치른 남아공이 네덜란드전에서 받은 스코어와 같았다. 최종 결과는 0-64. 지난 5월 선발전을 통해 급히 꾸려진 여자수구 대표팀이 신고한 첫 공식대회 기록이자 세계선수권 단일 경기 사상 최다 점수 차 패배였다.

개최국 자격으로 세계수영선수권에 처음 출전한 한국 여자수구가 14일 광주 광산구 남부대 수구경기장에서 펼쳐진 국제수영연맹(FINA)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여자수구 B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헝가리에 0-64(0-16 0-18 0-16 0-14)로 졌다. 대부분이 10대였던 한국 선수들과 달리 20대 후반의 건장한 체격을 가진 헝가리 선수들은 손에 접착제를 바른 듯 정확한 패스로 1쿼터에만 20개의 슈팅을 16개의 골로 연결하며 한국의 골망을 흔들었다.

가장 바빴던 선수는 역시 주전 골키퍼 오희지(23·전남수영연맹)였다. 자신을 향해 날아든 헝가리의 71개 슈팅을 두 눈으로 목도한 그는 “남자에 버금갈 거라 생각했는데 예상보다 공의 스피드가 빠르지는 않더라”면서 “수비 자세가 몸에 완전히 익지 않아, 느리지만 타이밍을 빼앗는 공을 막기가 힘들었다”고 털어놓았다.

오희지는 몸 곳곳이 상처투성이였다. 연습 도중 공에 맞아 부러진 코뼈는 아직 완전히 붙지 않았고, 팔꿈치와 손가락도 다친 그대로였다. 그러나 그는 “비록 첫 경기는 크게 졌지만, 남은 경기에서 다시 한 골에 도전할 수 있도록 내 역할을 해내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한국이 기록한 세 차례의 슈팅 가운데 대표팀의 공식 경기 첫 슈팅을 기록한 송예서(18·서울체고)는 “실망할 수도 있지만 짧은 시간 준비해서 치른 시합이라 저희는 만족한다”고 당당히 말했다. 1쿼터를 3분 20초쯤 남기고 6m 밖에서 슈팅을 던진 송예서는 “더 세게 던졌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다”고 아쉬워했다.

그는 “반칙이 안 불리는 선에서 수영복을 당긴다거나 출발할 때 허벅지를 차고 나가는 등 10년 넘은 헝가리 선수들의 노하우가 뛰어났다”며 “유튜브에서 봤던 세계적 선수들과 직접 겨뤄 본 것만 해도 영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꼭 내가 아니더라도 남은 경기에서 팀이 ‘한 골’을 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대표팀은 16일 러시아를 상대로 한 조별리그 두 번째 경기에서 기적의 ‘한 골’에 도전한다.

광주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9-07-15 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