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애니멀고’, 소통하는 펫 커뮤니티 어플리케이션으로 ‘주목’

‘애니멀고’, 소통하는 펫 커뮤니티 어플리케이션으로 ‘주목’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7-12 10:16
업데이트 2019-07-12 1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1인 가구 수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들의 수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펫코노미(Pet+Economi)를 대비하는 관련 산업분야도 크게 확대되고 있다.

‘애니멀고(Animal Go)’는 IT기술이 더해진 새로운 비즈니스로 인공지능과 딥러닝 기술기반의 반려동물 소셜앱이다.

애니멀고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매개체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이용자가 업로드한 게시물과 이미지를 저장하는 저장영역 및 블록체인 네트워크 영역, 그리고 반려동물의 혈통분석, 배변분석을 통한 건강상태 예측이 가능한 딥러닝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이미지 확대
최근 AI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혈통분석 등은 입소문을 타고 반려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모바일 앱과 PC 브라우저를 통해 애니멀고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으며 쇼핑 등의 서비스를 추가하여 풍부한 부가서비스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애니멀고의 메인 기능이기도 한 커뮤니티에서는 ‘좋아요’가 많을수록 좋은 콘텐츠로 추천되는 큐레이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애니멀고 관계자는 “현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에서 속칭 인싸놀이 소재에 애니멀고가 많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며 “출시 초기임에도 다운로드 수가 3만을 넘어설만큼 소비자 반응이 뜨겁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