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내 여행, ‘도시관광 스탬프투어’로 즐기자

국내 여행, ‘도시관광 스탬프투어’로 즐기자

신성은 기자
입력 2019-06-27 10:53
업데이트 2019-06-27 1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내 최대 운동 서비스인 트랭글 애플리케이션을 운영 중인 비글(대표 장치국)이 최근 ‘도시관광 스탬프 투어’ 서비스를 다양한 지자체에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트랭글은 위치 인증, 길 따라가기 인증, 운동 거리 인증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동 기록을 인증해 주는 인증 플랫폼으로 현재 12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운동량에 따라 경험치를 부여해 레벨과 랭킹을 상승시키는 게임 같은 운동앱으로, 지속적인 이용자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비글 측은 운동 뿐만 아니라 지자체에 해당 솔루션을 제공하는 ‘도시관광 스탬프투어’를 개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방관광활성화를 실현해 나간다는 포부를 밝혔다.
현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지역은 부안군, 구로구, 양천구 등으로 특히 부안군은 ‘잼버리 및 부안 스탬프 투어 서비스’로 현재 4만 명의 가입자를 달성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해 말 시작한 ‘잼버리 및 부안 스탬프 투어’ 서비스는 부안군이 관광지 33곳과 잼버리 코스 3곳을 선정해 코스를 정했다.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투어를 즐기고, 정해진 장소에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하면 누적된 포인트로 2만 7000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구로구 또한 약 3만 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인증 방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존 스탬프 투어 서비스가 단일 인증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것과 달리 트랭글에서는 GPS 인증, 따라가기 인증, 전자스탬프 인증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목적에 따라 원하는 조합으로 스탬프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기프티콘 증정과 함께 지역 방문 시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할 필요 없이 지자체에서 추천하는 명소를 가볼 수 있다.

장치국 비글 대표는 “트랭글 인증 플랫폼을 그대로 활용함으로써 저렴한 비용으로 지차체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서비스 도입 후에도 120만 트랭글 회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다양한 미션과 보상이 주어지는 재미있는 스탬프투어를 구성해 많은 지자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운동 서비스를 넘어 공정여행을 실현하는 대표 여행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