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의왕시니어클럽, ‘찬란한 새참’ 고천동 매장 개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간단한 식사류와 샌드위치 직접 만들어 저렴한 가격 판매


지난 25일 개장한 의왕시니어클럽 디저트&간편식 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찬란한 새참’ 고천동 매장. 의왕시 제공

경기도 의왕시는 시니어클럽 디저트&간편식 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찬란한 새참’ 고천동 매장을 개장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개장식에는 김상돈 의왕시장과 신창현 국회의원, 윤미근 시의회의장 및 시·도의원,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가했다.

찬란한 새참은 의왕시니어클럽에서 2018년 경기도 주관 노인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초기투자비를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9년동안 의왕시니어클럽의 도시락 제조 노하우를 살려 문을 열게 됐다.

매장에서는 간단한 식사류와 샌드위치 등 음식을 직접 만들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노인 10명이 2개조로 주 3회, 하루 4시간씩 근무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노인들은 “깔끔하고 세련된 매장에서 근무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솜씨를 발휘해 고객들에게 맛과 정성이 담긴 맛있는 음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시장은 “사회가 점점 고령화시대로 접어들면서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은 무척 중요한 과제”라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니어클럽은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 개발에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는 연 600여명의 노인들이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