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U-20 월드컵 준우승 축구대표팀 靑 초청 격려 만찬

문 대통령, U-20 월드컵 준우승 축구대표팀 靑 초청 격려 만찬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9-06-19 07:29
업데이트 2019-06-19 07: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U20월드컵] 아름다운 준우승, 그대들이 있어 행복했다!
[U20월드컵] 아름다운 준우승, 그대들이 있어 행복했다! 15일 오후(현지시간) 폴란드 우치 경기장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한국팀 선수들이 목에 메달을 걸고 경기장에 응원 온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19.6.16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서 역대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차지한 한국 대표팀을 청와대로 초청해 만찬을 함께 하며 격려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정정용 감독과 대회 최우수선수(MVP)에게 주는 골든볼을 수상한 이강인 등 대표팀과 만찬을 함께하면서 한국 남자축구 사상 FIFA 주관 대회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둔 선수단의 노고를 치하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지난 16일 U-20 월드컵 결승전에서 대표팀이 우크라이나에 패한 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멋지게 놀고 나온 우리 선수들이 자랑스럽다”면서 “젊음을 이해하고 넓게 품어준 정정용 감독과 선수들은 우리 마음에 가장 멋진 팀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선수단을 격려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정 감독에 대해서도 “정 감독은 경기 때마다 ‘멋지게 놀고 나와라’라고 했고 선수들은 경기를 마음껏 즐겼다”면서 “(선수단은) 어떤 상황에서도 스스로를 믿고 동료들을 믿었다”고 말했다.

또 “하나 된 마음과 서로를 믿는 신뢰는 어떤 상황도 이겨낼 수 있는 우리만의 힘”이라고 강조했다.

한국 대표팀은 지난 16일 폴란드 우치의 우치 경기장에서 열린 우크라이나와의 대회 결승전에서 전반 4분 만에 이강인의 페널티킥 선제골로 앞서 나갔으나 전반에 동점골을 허용한 데 이어 후반에 두 골을 내주며 1-3으로 패했다. 이강인은 우승팀이 아님에도 뛰어난 역량을 인정 받아 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최우수선수상(MVP)인 골든볼을 수상했다.
이미지 확대
밝은 표정의 이강인, 다음 목표는?
밝은 표정의 이강인, 다음 목표는?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달성한 축구대표팀 환영행사가 17일 서울광장에서 열렸다. 이강인이 질문을 듣고 있다. 2019.6.17 연합뉴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