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득점 월드컵’으로 끝날 뻔한 윤덕여호

‘무득점 월드컵’으로 끝날 뻔한 윤덕여호

최병규 기자
입력 2019-06-18 17:50
업데이트 2019-06-18 18: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 여자축구 3패로 조 최하위 탈락…‘U17 골든볼’ 여민지 첫 골 아쉬움 달래

여자축구 대표팀 여민지가 18일(한국시간) 프랑스 랭스의 스타드 오귀스트-들론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 노르웨이와의 조별리그 A조 3차전에서 자신의 후반 만회골에도 한국이 1-2로 패배한 뒤 그라운드에 주저앉아 아쉬워하고 있다. 랭스 연합뉴스
여자축구 대표팀 여민지가 18일(한국시간) 프랑스 랭스의 스타드 오귀스트-들론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 노르웨이와의 조별리그 A조 3차전에서 자신의 후반 만회골에도 한국이 1-2로 패배한 뒤 그라운드에 주저앉아 아쉬워하고 있다.
랭스 연합뉴스
9년 전 국제축구연맹(FIFA)이 주관한 대회에서 남녀를 통틀어 한국선수 최초로 ‘골든볼’을 수상했던 여민지(26)가 첫 성인월드컵에서 무득점으로 끝날 뻔한 한국 여자축구에 희망을 남기는 득점포를 터뜨리며 4년 뒤를 기약했다.

여민지는 18일 프랑스 랭스의 스타드 오귀스트-들론에서 열린 노르웨이와의 프랑스 여자월드컵 조별리그 A조 3차전에서 0-2로 뒤지던 후반 33분 귀중한 만회골을 뽑아냈다. 후반 33분 페널티 지역 중앙에서 이금민의 절묘한 힐패스를 받아 오른발로 밀어넣었다. 이 골이 아니었더라면 한국은 조별리그 세 경기 8골을 내주고 한 골도 넣지 못해 사상 첫 ‘무득점 월드컵’의 오점을 남길 뻔했다.

여민지는 지난 2010년 U17(17세 이하) 월드컵에서 8개의 골폭죽을 터뜨리며 한국의 사상 첫 우승과 함께 골든볼(최우수선수), 골든부트(득점왕)를 동시에 거머쥐었다.

이후 한국 여자축구를 이끌 차세대 재목으로 자리매김했지만 잦은 부상에 발목을 잡혔다. 불운은 성인대표팀에서도 계속됐다. 2015년 캐나다 여자월드컵을 앞두고 연습경기에서 왼쪽 십자인대를 다쳐 엔트리에서 탈락하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1월 다시 윤덕여 감독의 부름을 받아 태극마크를 달아 마침내 본선 무대를 밟았다. 앞선 조별리그 1∼2차전에서는 후반 교체 투입된 뒤 첫 선발로 나선 이날 경기에서 자신은 물론 대표팀의 체면을 세우는 골을 터뜨렸다.

여민지는 “(이)금민이가 예상치 못한 패스를 잘 해줘서 저는 발만 갖다댄 것 뿐”이라면서 “저희에겐 아주 소중한 골”이라고 말할 땐 끝내 울먹였다. 그는 “부상 때문에 힘든 시간이 많았지만 많은 걸 배웠다. 오늘이 끝이 아닌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9-06-19 30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