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김포시 한국음악부문서 원진주명창 문하생들 3관왕 ‘쾌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27회 초·중·고교 부문 각각 양준모군, 유하령·정윤아양 최우수상 수상


초등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양준모군

제27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김포시 예선대회에서 양준모군과 유하령·정윤아양이 한국음악성악 초·중·고교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에서 양준모군과 유하령양은 흥부가 돈타령을, 정윤아양은 저아전을 불렀다. 세 학생들은 현재 김포아트빌리지 전통문화체험관에서 원진주 명창으로부터 판소리 수업을 받고 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은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김포시 예선대회를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는 경기도 시·군·구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된 청소년들이 참가할 수 있는 도내 최고의 예술인을 뽑는 대회다.

중등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유하령양.

경기도와 김포시가 공동주최하고 김포시청소년육상재단이 주관했다. 시 예선대회는 음악·무용·사물놀이·문학 등 4개부문 17개 종목에서 진행됐다.

김포 초·중·고교생들이 자신이 가진 예술적 역량을 발휘하며 청소년기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자기계발과 문화적 감성을 마련하는 장으로 펼쳐졌다.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재능있는 꿈나무를 발굴, 양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대회로 평가된다.

고교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정윤아양.

김려경 심사위원은 “이번대회도 갈수록 늘어나는 실력을 보여줘 뿌듯하고 다양한 작품 선정으로 새것을 보여주며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였다”고 평했다.

한편 김혜숙 세종무용입시학원장이 가르치는 진도북놀이도 군무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 원장은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18호양태옥류(보유자박강열) 전수자다.

최우수상 수상자들은 두달 후 경기도에서 개최되는 제27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에 김포시 대표로 출전한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