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태극기 세력’ 앞세운 홍문종 “황 대표 한국당으론 쉽지 않아”

‘태극기 세력’ 앞세운 홍문종 “황 대표 한국당으론 쉽지 않아”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6-18 16:43
업데이트 2019-06-18 16: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이 15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서 열린 태극기집회에서 탈당선언을 하고 있다. 2019.6.15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이 15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서 열린 태극기집회에서 탈당선언을 하고 있다. 2019.6.15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을 탈당한 홍문종 의원이 18일 국회 정론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갖고 “태극기 세력을 주축으로 하는 정통 지지층을 결집하고 보수정권을 창출하기 위해 나섰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당의 역할을 기대하기가 쉽지 않다는 판단이 들었다”며 “당의 주인은 우리라는 생각이 커서 당내 투쟁을 고민하기도 했다. 하지만 보수정권을 창출해야 하는 우리의 당면 과제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현실을 이제야 깨달았다”고 밝혔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은 거대한 정치음모와 촛불 쿠데타 등으로 만들어진 거짓의 산으로, 날조된 정황이 갈수록 기정사실로 되고 있다”며 “‘탄핵 백서’를 제작해 기록의 왜곡을 막자고 반복해서 말했고, 황교안 대표에게도 이를 당부했으나 별다른 대답을 듣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불법 탄핵에 동참해 보수 궤멸의 결정적 역할을 했던 의원들은 잘못을 고하고 용서받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탈당 선언 이후) 돌아온 것은 ‘박근혜 팔이’, ‘보수 분열’, ‘공천받기 위한 꼼수’ 등 상스러운 욕설과 저주성 악담들이었다”며 “국회의원이 되려고 당시 그들이 박근혜 대통령 앞에서 어떤 처신을 했는지 기억이 생생한데 너무나 달라진 표정으로 세상인심을 전하는 그들이 그저 놀라웠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신당 창당은 보수 분열이 아닌 보수정당의 외연 확장으로 평가되는 게 옳다”며 “지금 비록 당을 떠나지만 애국의 길, 보수재건의 길에서 반드시 다시 만나게 되리라 확신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가까운 의원들일수록 부담을 줄까 봐 이런 말씀을 드리지 않았다”며 “보수우파가 태극기 세력을 중심으로 재편될 수 있는 가능성에 의혹의 시선도 있지만, 한국당뿐 아니라 다른 당 의원들도 동참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또 “지금 황교안 대표 체제는 보수세력을 아우를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고 많은 이들이 판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신공화당은 제2의 친박연대 아니냐’는 질문에 “친박연대는 공천 불이익을 우려한 사람들이 모였던 것이고, 우리는 지난 3년간 보수우파의 단합을 외쳤던 사람들”이라고 답했다.

탈당에 앞서 박 전 대통령과 사전 교감이 있었느냐는 물음에는 “지금 영어의 몸이기 때문에 여러 부담을 줄 수 있어 공개적으로 뭐라 말하기는 힘들다”며 “박 전 대통령과의 컨택이 없었다고 할 수는 없다. 박 전 대통령과 중요한 정치적 문제에 대해 상의하지 않은 적이 없다”고 답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