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디에스시스템㈜, SETEC서 새로운 트렌드 공기청정기 설명회 개최

디에스시스템㈜, SETEC서 새로운 트렌드 공기청정기 설명회 개최

입력 2019-06-11 11:21
업데이트 2019-06-11 1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몇년간 미세먼지 문제가 사회문제로 크게 대두되고 있고 정부에서도 관심 갖고 지원하는 분야이다. 공기청정기는 가정 및 어린이 활동 장소 설치와 학교 및 공공기관 및 회사 근무 장소 등 설치 영역 확대 추세이고 다중 이용 시설 등 영업장소의 전 영역으로 확대 되는 등 제품의 시장 수요 다변화 되고 있다. 미세먼지 제거하는 공기청정기 제품을 생산 유통하는 디에스시스템㈜(정화찬 대표)은 중국 5개 현지공장 OEM 생산으로 다양한 품목, 개발의 신속성 및 틈새시장 전략 등의 차별화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고 있다.

현재 대기업 공기청정기 제품은 브랜드 파워디자인, 마케팅, 온∙오프라인 판매처 상품력의 우수한 장점이 있지만 높은 가격대 형성되어 있고 주 고객으로 일반 가정이고 가정용 상품 주력으로 특수 분야 제품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다. 또 대형유통업체는 다년간의 유통업으로 기존 고객 확보했고 신제품 개발 시 기존고객 대상으로 접근 및 관리가 용이한 점이 장점이나 제품의 한정성이 있고 렌탈방식은 적은 비용으로 사용하는 착각을 주지만 실질적으로 고가이며 특수 분야에 대한 기술 및 전문성이 부족해 업체 특성상 특수분야 진입이 사실상 어려운 단점이 있다. 중견기업 등 특정제품 생산업체는 특정분야에 대한 전문성 확보와 생산업체 특성 상 가격경쟁력 확보하고 있다. 그렇지만 다양한 제품으로 전환에 어려움이 있고 마케팅 및 영업활동이 미비하고 연구 및 개발비의 제약으로 신제품 출시가 제한적이다.

이에 반해 디에스시스템㈜ 공기청정기 제품은 중국 5개 현지공장 OEM 생산으로 다양한 품목이 있고 기존 시장에 출시된 제품에 비해 성능과 기능면에서 월등하나 타사 공기청정기 가격에 비해 60~80%선으로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 또 개발의 신속성 및 틈새시장 전략 등의 차별화로 시장에 진입하고 공기 청정기 특성상 필터 교체 등 사후관리가 중요한데 모기업 ㈜세원종합관리의 다년간의 아파트·교육기관·빌딩 등 관리 경험으로 사후관리의 기반을 구축하고 있는 장점이 있다.

디에스시스템㈜은 18일 서울시 강남구 SETEC 전시장 컨벤션센터 제1세미나실에서 공기청정기 제품 설명회 및 총판·대리점 모집에 대한 사업 설명회를 갖는다. 총판은 서울과 경기도를 제외한 6대 광역시와 8개 도 단위 각 1개 총판을 출점하고 대리점은 전국 본 사업에 의향이 있으신 사업자 분을 모집하고 있다. 총판 및 대리점에는 각종 전시회 참가 등 영업 활성화를 위한 오프라인 마케팅 지원하고 기존에 출시 된 공기청정기와 경쟁하지 않고 새로운 트렌드의 공기청정기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중·소형 제품으로 일반 소비자에게 접근하여 가정용 시장에서 경쟁력이 충분하다고 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