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승배기역 초역세권 품은 아파트 ‘장승배기역 스카이팰리스’

장승배기역 초역세권 품은 아파트 ‘장승배기역 스카이팰리스’

김태이 기자
입력 2019-06-05 14:46
업데이트 2019-06-05 14: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그간 저평가돼왔던 동작구의 가치가 다시금 재조명되고 있다. 지리적인 장점과 가격 경쟁력 등에 관심이 쏠리면서 동작구의 인기가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다.

동작구는 서초구와 가깝고, 반포 및 방배와 같은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 용산 및 여의도 등 개발이 활발한 지역과 인접해 수혜가 전망되는 것도 동작구의 장점으로 평가된다.

현재 강남 일원 고가 주택들에 대해 정부가 강력한 부동산 규제를 적용하고 있어, 이에 따른 풍선효과를 누리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실제 부동산114의 발표 내용을 살펴보면, 동작구에 위치한 아파트 매매가격이 3.3㎡당 587만 원에서 715만 원으로 지난 1년간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난다. 동 기간 18.1% 상승한 송파구를 비롯해 강동구(18.0%), 서초구(17.6%), 강남구(16.2%)보다도 상승 폭이 크다. 한강 이남권 지역 중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인 것으로, 동작구의 높아진 인기를 입증한다.

이런 가운데 동작구의 최중심지로 평가되는 7호선 장승배기역에 아파트가 등장했다. 바로 ‘장승배기역 스카이팰리스’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8층 규모로 상도동 일대에 조성될 예정이다. 총 442세대 중 1차분 210세대(예정)가 공급에 들어간다. 수요자들 사이에 인기가 좋은 소형 특화 평면을 공급하는 단지로, 59㎡A 142세대, 49㎡A 42세대, 49㎡B 26세대 등이 구성돼 있다.

입주민에게 편리한 주거 환경을 선사하고자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진다. 헬스장과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레저시설, 어린이집, 키즈카페, 공동세탁실 등이 운영될 예정이며, 쌈지공원, 수변 경관을 갖춘 중앙광장 선스퀘어 등 휴게 공간도 들어선다.

가까이에 노량진 수산시장, 동작구청, 중앙대부속병원 등이 밀집돼 생활편의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자녀 교육 환경이 우수한 것도 장점이다. 도보권 내 상도초, 장승중, 영등포고를 비롯해 다양한 초, 중, 고교가 모여 있어 자녀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명문 대학교와 동작도서관도 가깝다.

7호선 장승배기역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교통이 편리한 동시에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장승배기역을 이용하면 이수역까지 단 네 정거장에 연결돼 강남권에 1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도보 거리에 1, 9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노량진역도 위치해있다. 한강대교 및 올림픽대교 이용도 수월해 서울 각 지역을 쾌속으로 이동할 수 있는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한편, 장승배기역 스카이팰리스의 홍보관은 동작구 장승배기로 대성빌딩에 마련돼있다. 사전 연락 후 방문할 경우, 대기시간 없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