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서울대공원에서 ‘스텝포워터 희망걷기대회’ 진행

입력 : ㅣ 수정 : 2019-05-27 13:30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 걸음당 1원씩 물 부족 국가에 후원되는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의 ‘스텝포워터(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가 열린다.

오는 1일(토),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대공원에서 진행되는 ‘스텝포워터 희망걷기대회’는 3천여 명의 시민들이 4km의 코스를 걸으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이를 통해 깨끗한 물을 구하기 위해 하루 평균 4시간을 걸을 수밖에 없는 개발도상국 아동들의 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는 행사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스텝포워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걸으면 한 걸음당 1원씩 식수문제 해결을 위한 후원에 참여할 수 있다. 모인 금액은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기업에서 식수위생지원이 필요한 국가에 후원을 진행한다.
희망걷기대회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스텝포워터’ 애플리케이션을 핸드폰에 설치하고 걸으면 누구나 걸음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서울, 전남, 경남, 충청, 경기, 제주 총 6개 지역에서 7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면서 “희망걷기대회와 지역별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통해 7,300여 명의 시민들이 조금 더 생생하게 아프리카의 식수문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감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걷기대회는 굿네이버스 식수위생지원사업 ‘굿워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프로젝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국에서 진행되는 ‘스텝포워터(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의 자세한 일정 확인 및 참여 신청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