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흥겨운 전주 전통 마당놀이 ‘용을 쫓는 사냥꾼’ 전주한옥마을에서

흥겨운 전주 전통 마당놀이 ‘용을 쫓는 사냥꾼’ 전주한옥마을에서

입력 2019-05-22 11:34
업데이트 2019-05-22 1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저마다의 사정을 안고 있는 사냥꾼들은 한옥마을에 산다는 용을 잡아 신세를 고쳐보고자 한다. 용을 잡기 위해 사냥개 훈련도 시키고 마을 여기저기를 뒤지고 다니며 용을 찾아 나선다.

이는 전주에서만 볼 수 있는 흥겹고 신나는 마당놀이 ‘용을 쫓는 사냥꾼’의 이야기다.

2019년 한국관광공사 테마여행10선 관광콘텐츠 공모사업 선정되어 상설공연을 진행하는 ‘용을 쫓는 사냥꾼’은 사회적기업 합굿마을이 전주의 전통문화로 펼쳐나가는 창작 연희극이다. 해당 공연은 5월 25일부터 10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전주한옥마을 내 전주향교문화관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전통 민속놀이에 넌버벌(비언어), 타악, 사자탈춤 등을 결합한 본 공연은 용을 사냥해 팔자를 고치려는 사냥꾼들과 마을의 수호신으로 마을을 지키려는 용의 쫓고 쫓기는 관계를 해학과 재미를 가득 담아 유쾌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공연으로 사랑 받는 ‘용을 쫓는 사냥꾼’은 2015년 창작연희극 활성화사업 공모 선정작(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으로 국립국악원에서 초연을 치렀다. 이후 2018년까지 국립 대구박물관 공연, 국립남도국악원 공연, 국립 전주박물관 공연, 국립 청주박물관 공연 등 다수의 공연을 통해 전국의 관객을 만나왔다.

전주한옥마을마당놀이 ‘용을 쫓는 사냥꾼’을 선보이는 합굿마을은 ‘다시 전통을 만들다’라는 모토 아래 창작하는 공연 단체이다. 2014년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고 전통풍물활성화사업 우수단체 선정, 전통풍물활성화사업 선정, 연희공연 기접 발표, 음악·이미지 그리고 연희 ‘전주팔경’ 발표, ‘기접몽’ 발표, 전라북도 사회적기업 문화분야 앵커기업 선정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 왔다.

‘용을 쫓는 사냥꾼’의 티켓 가격은 1만원으로 공연을 비롯해 집밥 식사, 예술 체험 3개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해당 공연을 통해 전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마당놀이에 TV로만 보던 전주의 집밥을 맛볼 특별한 기회이다. 또한 슈링클스 공예체험, 페이스페인팅, 캘리 부채 만들기, 초상화 그리기, 비즈공예 팔찌 만들기 중 원하는 체험을 선택하여 경험할 수도 있다.

해당 관계자는 “해학과 재미를 담은 유쾌한 공연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전주한옥마을에서 색다른 경험을 원한다면 전주 전통 마당놀이 ‘용을 쫓는 사냥꾼’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에 나서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주한옥마을 마당놀이 ‘용을 쫓는 사냥꾼’은 인터파크, 예스24, 옥션티켓, 쿠팡, 네이버N스토어 등을 통해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합굿마을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