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소윤 ‘So!YoON!’ 커버 이미지.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황소윤 ‘So!YoON!’ 커버 이미지.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밴드 새소년의 리더 황소윤(22)이 첫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21일 황소윤의 정규앨범 ‘So!YoON!’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신보에는 선우정아, 자이언티, 재키와이, 샘김, 수민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만든 10개 트랙이 담겼다.

타이틀곡 ‘zZ’ City’는 밴드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나잠수가 공동 프로듀서로 참여해 완성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FOREVER dumb’에서는 샘김과 함께 또래 아티스트들의 고민을 솔직하게 풀어냈다. 국내 R&B신에 새로운 흐름을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 수민과 함께한 트랙 ‘Noonwalk’에는 자이언티가 피처링에 참여해 트렌디한 멋을 살렸다.

황소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황소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이밖에 지난달 발매한 선공개 싱글 ‘HOLIDAY’의 편곡자로 참여한 선우정아, 힙합 계의 떠오르는 스타 재키와이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다채로우면서도 하나의 흐름을 갖는 앨범을 만들어냈다.

황소윤은 2016년 밴드 새소년을 결성한 뒤 독특한 음색과 무대매너로 주목받았다. 2017년 첫 EP ‘여름깃’ 발매 후 인디신의 루키로 떠올랐고 같은 해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하며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황소윤은 새 앨범 발매와 함께 활발한 솔로 활동을 펼친 뒤 하반기에는 밴드 새소년으로 복귀할 예정이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