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슬프게도 龍 연구 안하고 있어” 11세 소녀 편지에 대한 총리의 답장

“슬프게도 龍 연구 안하고 있어” 11세 소녀 편지에 대한 총리의 답장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5-14 13:53
업데이트 2019-05-14 17: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정부가 용 연구에 착수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열한 살 소녀의 편지에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가 진지하고도 익살스러운 답장을 보내 눈길을 끌고 있다고 영국 BBC가 13일(이하 현지시간) 전했다.

빅토리아란 이름만 알려진 이 소녀는 자신에게 염력 같은 능력이 주어져 용을 길들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편지에 적으면서 5 뉴질랜드 달러(약 3900원)를 편지와 함께 부쳤다. 방송은 이 돈이 뇌물로 보인다고 했다.

아던 총리는 이에 대해 손수 친필로 작성한 답장을 보내 “우리는 물리학과 용들에 대한 네 제안들을 매우 재미있게 들었다. 하지만 불행히도 우리는 현재 두 분야에 있어서 어떤 연구도 수행하고 있지 않다. 따라서 네가 건넨 뇌물을 돌려준다. 더불어 염력이나 텔레파시, 용들을 쫓는 네 탐사가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 PS. 앞으로도 계속 용을 주시할 것이다. 용들이 옷은 제대로 입고 있니?”라고 되물었다.

빅토리아의 언니가 여동생이 뇌물을 먹이려고 했다며 총리의 답장 사진을 레딧 닷컴에 올려 놓으면서 둘이 편지를 주고받은 사실이 처음 알려졌다. 이 언니는 레딧 닷컴에 올린 글을 통해 여동생이 정부로 하여금 “용들을 염력으로 조종하길 원했으며 용들에 대해 정부가 알아낸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 했으며 만약 어떤 존재를 발견했다면 그들을 길들일 수 있길 바랐다고 전했다.

소녀의 오빠에 따르면 소녀가 텔레파시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넷플릭스의 공상과학(SF) 시리즈물인 ‘스트레인저 싱스’를 본 것이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설명했다.

뉴질랜드 총리실(PMO)은 지난달 30일 아던 총리가 직접 답장을 작성한 것이 맞다고 학인해줬다. 총리가 나이 어린 소녀의 편지에 진지하게 반응한 것이 처음 있는 일도 아니었다.
지난 3월에도 아던 총리는 위험한 총기 사용을 막는 데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는 여덟살 소녀 루시에게 답장을 보내 “편지를 보니 친절하고 열정적인 소녀란 것을 알겠더라”면서 “네가 일생에 걸쳐 친절함을 퍼뜨리는 존재가 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주고 싶다”고 격려한 일이 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