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환경부 블랙리스트’ 신미숙 청와대 비서관 사표 제출

‘환경부 블랙리스트’ 신미숙 청와대 비서관 사표 제출

오세진 기자
입력 2019-04-24 15:01
업데이트 2019-04-24 15: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미숙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 연합뉴스. 청와대 제공
신미숙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 연합뉴스. 청와대 제공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 사건에 연루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은 신미숙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이 최근 청와대에 사표를 제출했다는 소식이 연합뉴스 보도를 통해 24일 전해졌다.

신 비서관은 환경부 산하기관인 한국환경공단 상임감사 인사에 부당하게 개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청와대가 내정한 인사로 알려진 박모씨가 환경공단 상임감사 공모 때 서류 심사에서 탈락하자 신 비서관이 지난해 7월 당시 안병옥 환경부 차관 등을 불러 경위 설명을 요구하고 질책하는 등 영향력을 행사했다고 보고 있다.

이후 환경공단은 재차 공고를 낸 끝에 노무현재단 기획위원 출신인 유모씨를 올해 1월 상임감사로 임명했다.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부장 주진우)는 지난 10일 신 비서관을 비공개로 불러 환경부 산하기관 임원 교체 과정에서 특정 인사를 뽑도록 지시하거나 해당 인사에게 특혜럴 제공하도록 압력을 넣었는지 등을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신 비서관에 대한 조사 내용 등을 토대로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 재청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검찰은 지난달 26일 김 전 장관의 구속영장이 기각된 후 지난달 30달, 이달 2일과 12일에 김 전 장관을 추가로 불러 조사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