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썬어셈블솔루션즈,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결제 솔루션 ‘썬페이’ 서비스 공개

㈜썬어셈블솔루션즈,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결제 솔루션 ‘썬페이’ 서비스 공개

입력 2019-04-23 10:57
업데이트 2019-04-23 11: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커머스용 정산 전환 솔루션’으로 소상공인 판매자가 전략적으로 자금 운영

전자상거래 시장이 해마다 성장해 2018년 100조원을 돌파한 가운데, 구매자뿐만 아니라 판매자를 위한 혁신적인 금융솔루션도 요구되고 있다.

이에 ㈜썬어셈블솔루션즈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정산주기를 판매자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는 ‘썬페이(sunpay)’ 서비스를 발표하여 이목을 끌고 있다.

현재 소상공인들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가 발생하더라도 정산 받기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 즉 판매가 된다 하더라도 정산이 늦어지면서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존재한다.

실제 오픈마켓 및 소셜마켓의 경우에도 판매자들을 위한 혜택과 부가 서비스가 많은 것에 비해 독립몰 판매자들을 위한 서비스는 아직까지 대출밖에 없다.

이번 ‘썬페이(sunpay)’ 서비스는 국내 최대규모의 PG업체와 계약체결을 통해, 판매자들은 정산일 조정 솔루션으로 정산방식을 마음대로 전환할 수 있다. 이는 독립몰 판매자들과 오픈마켓에 입점한 판매자들을 위해 개발된 시스템이다.

‘썬페이(sunpay)’ 서비스는 3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물건 판매 후 즉시 정산금을 입금 받는 순간정산 서비스와 판매 후 익일에 입금되는 선정산 서비스, 기본적인 결제 후 5일정산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판매자들은 스스로 전략적인 자금운용계획을 짤 수 있고 빠른 자금회전으로 가격경쟁력 확보도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기존 오픈마켓, 독립몰 등의 정산방식이 복잡하고 불편하기 때문에 판매자들은 간편성과 편리성을 갖춘 서비스를 필요로 하고 있다”며 “특허출원기술인 ‘썬페이(sunpay)’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들은 기존의 정산 구조를 벗어나 판매에만 집중하게 되는 트리거로 작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썬어셈블솔루션즈는 ‘썬페이(sunpay)’ 정산 전환 솔루션을 향후 오픈마켓, 소셜커머스에도 적용하여 판매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구축 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 지원을 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