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봄밤에 즐기는 고궁의 정취… ‘경복궁 별빛야행’ 24일 예매 시작

봄밤에 즐기는 고궁의 정취… ‘경복궁 별빛야행’ 24일 예매 시작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19-04-22 10:13
업데이트 2019-04-22 1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봄밤 궁궐의 고즈넉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경복궁 별빛야행’ 상반기 행사가 새달 8일 시작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새달 8일부터 19일, 6월 5일부터 15일까지 ‘경복궁 별빛야행’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경복궁 별빛야행’은 궁중음식 체험과 전통공연, 야간 탐방을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관람객들은 홍례문 앞에 모여 입장한 후 동궁 권역인 자선당과 비현각을 거쳐 소주방에서 왕과 왕비의 일상식인 12첩 반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도슭수라상’을 맛본다. 올해는 도슭수라상 외에도 별도로 제작한 유기에 왕실 특별식을 담은 ‘꽃별찬’을 제공한다. 상반기 메뉴는 전복을 양념 간장에 조려서 만든 궁중 보양음식인 전복초다.

이어 교태전에서 세종과 소헌왕후의 사랑을 소재로 제작한 샌드아트 영상을 감상하고 집경당과 함화당 내부를 관람한다. 또 평소에는 관람이 제한되는 경회루 누각에서 국악 독주를 감상하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경복궁 휴궁일인 화요일을 제외하고 총 20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회당 60명씩 참가할 수 있다. 사전예매는 옥션티켓(ticket.acution.co.kr)에서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하면 된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장애인·국가유공자는 전화예매(1566-1369)도 할 수 있다. 참가비는 5만원.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