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봄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맑고 포근한 주말

“봄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맑고 포근한 주말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19-04-19 13:20
업데이트 2019-04-19 13: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세먼지 농도도 전국이 ‘좋음’이나 ‘보통’ 단계

이미지 확대
따사로운 봄볕 쬐며 도시락 점심
따사로운 봄볕 쬐며 도시락 점심 올봄 들어 최고기온을 기록한 16일 봄꽃이 활짝 핀 서울 여의도 윤중로에서 직장인들이 돗자리를 펴고 점심을 먹고 있다. 이날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20도를 웃도는 등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이번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 역시 보통이나 좋음 단계를 보여 오랜만에 봄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가 되겠다. 특히 남부 일부 지역은 낮 기온이 24도까지 올라 초여름을 방불케 하는 날씨가 나타날 것으로도 전망됐다.

기상청은 “토요일인 20일은 동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일 것”이라고 19일 예보했다. 일요일인 21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일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20일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3~12도, 낮 최고기온은 17~24도 분포를 보여 평년기온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지만 밤낮의 기온차가 10~18도로 커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20일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부산 19도, 서울 20도, 춘천, 제주 21도, 대전, 광주 23도, 대구 24도 등이 되겠다.

한편 강원 영동에는 건조경보가, 그 밖의 중부내륙과 경상도, 전남 광양지역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됐다. 건조경보 지역은 실효습도가 25%, 주의보 지역은 35% 이하로 대기가 건조해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할 것이라고 기상청은 전했다.

한편 국립환경과학원은 주말 동안 전국의 대기확산이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가 강원 영동과 제주도는 ‘좋음’,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유용하 기자 edmond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