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경기국제보트쇼 개최… 3월 8일까지 참가 업체 모집

입력 : ㅣ 수정 : 2019-02-19 16:31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오는 5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고양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열릴 예정인 2019 경기국제보트쇼가 80여 일 앞으로 다가오며, 참가 업체를 모집하는 등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경기국제보트쇼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레저산업 전문 전시회로 킨텍스 전시장 32,157㎡, 김포 아라마리나 해상전시장 25,400㎡로 총 57,557㎡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경기도는 이번 경기국제보트쇼의 주관사를 킨텍스와 워터웨이플러스(아라마리나)로 선정하고, 함께 보트쇼 사무국을 구성했다.

올해는 B2B(Business to Business) 기능 강화 차원에서 워크보트(Workboat)전을 도입해 작업선, 순시선, 소방선 등 다양한 업무용 중소형 선박을 새로 선보인다.

관계자는 “특히 워크보트는 정부 기관과 소방서, 해경 등이 주요 수요처로 국내 보트 제조사와 관련 기자재 제조 기업의 새로운 판로 개척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보트 승선과 시승 체험 및 면허 취득, 운항, 구매와 유지 보수에 대한 교육 등 초급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참관객들의 체험 기회와 해양레저시장 확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박신환 경기도 경제노동실장은 “경기국제보트쇼는 규모면에서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성장했다. 올해는 워크보트 등 B2B 분야를 넓히는 것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면서 “국내 해양레저업계의 외연을 확장하는 새로운 활력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가 희망 기업의 경우 3월 8일까지 신청 시 조기 접수 할인을 제공한다. 참가 문의 등 자세한 정보는 경기국제보트쇼 사무국으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