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음해 투서로 동료 죽음 내몬 충주 여경 “아버지 무시해서 그랬다”

음해 투서로 동료 죽음 내몬 충주 여경 “아버지 무시해서 그랬다”

입력 2019-01-29 18:57
업데이트 2019-01-29 18: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검찰 “진심으로 사죄 안 해” 징역 2년 구형

이미지 확대
음해성 투서를 넣어 동료 경찰을 죽음으로 내몬 충주 여자경찰관이 법정에서 울먹이며 범행을 인정했다. 그러나 검찰은 피고인이 진정으로 반성했다고 보기 어렵다며 징역 2년을 구형했다.

29일 청주지법 충주지원 형사1단독 남천규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피고인 A(38)씨에 대한 결심공판에서 A씨는 모든 혐의를 인정했다.

그러면서 “평생 속죄하는 마음으로 살겠다”며 재판부에 선처를 호소했다.

A씨는 동료를 음해하는 투서를 넣은 이유에 대해 피해자가 공사장에서 일하는 자신의 부친을 무시하는 듯한 발언을 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A씨는 “공사장에서 일하는 아버지에 대해 피해자가 ‘개천에서 용이 났다’는 식으로 비아냥거려 충격을 받았다”며 “아버지가 경찰관이 된 걸 자랑스럽게 생각했는데 그런 말을 들으니 참을 수 없었다”고 덧붙였다.

A씨는 법정에서 “피해자가 민원인에게 내 휴대전화 번호를 허락도 없이 알려줘 항의했는데 면박을 줬다”고도 말했다.

청주지검 충주지청은 이날 A씨에 대해 징역 2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범행을 인정한다고 보기 어렵고 유가족에게 진심으로 사죄하고 있다고 보기 힘들다”고 강조했다.

남 부장판사는 “유족에게 사죄할 시간적 여유를 드리겠다”며 선고 일자를 오는 3월 8일로 정했다.

A씨는 2017년 7월부터 3개월간 B 경사(사망 당시 38세)를 음해하는 투서를 충주경찰서 등에 3차례 보냈다.

A씨는 투서에서 ‘갑질’, ‘상습 지각’, ‘당직 면제’ 등의 표현을 써가며 B 경사를 동료에게 피해를 주는 당사자로 지목했다.

A씨의 투서에 따라 충북지방경찰청의 감사가 시작됐다. B 경사는 2017년 10월 26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지난 17일 징계위원회를 열어 A씨를 파면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