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日관방장관 “한국이 징용문제 등에서 미래지향 역행” 주장

日관방장관 “한국이 징용문제 등에서 미래지향 역행” 주장

김태이 기자
입력 2019-01-04 09:32
업데이트 2019-01-04 09: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 강제동원 피해자들이 신일철주금(옛 신일본제철)의 한국 내 자산에 대한 압류 절차에 들어간 것과 관련해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관방장관이 “미래지향을 역행하고 있다”며 한국을 다시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
스가 요시히데 일본 관방장관. AFP 연합뉴스
스가 요시히데 일본 관방장관.
AFP 연합뉴스
4일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스가 장관은 전날 방송된 분카(文化)방송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한국 정부가 한일 관계의) 미래지향을 확인했으면서도 징용공 문제를 비롯해 한일관계에 역행하는 움직임이 있는 것은 극히 유감이다”라고 말했다.

강제징용 피해자들의 변호인단은 작년 12월 31일 대구지방법원 포항지원에 신일철주금이 포스코와 함께 설립한 합작회사 ‘PNR’의 한국 자산을 압류해달라며 강제집행을 신청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아사히신문은 전날 “기업에 손해가 있다면 무언가 대응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없다”는 외무성 간부의 반응을 전했다.

한편 스가 장관은 같은 프로그램에서 한일 간 ‘레이더 갈등’에 대해 “우리들(일본)은 확실한 증거에 기초해 항의하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일본 방위성은 작년 12월 28일 한국의 구축함인 광개토대왕함이 자국의 초계기에 화기 관제 레이더를 조사(照射·비춤)했다는 증거라며 동영상을 공개했지만, 한국뿐 아니라 자국 내에서도 증거 능력이 없다는 비판을 받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