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양재 aT센터서 ‘제5회 계란페스티벌’…요리교실-체험존-창작 뮤지컬 눈길

18일 양재 aT센터서 ‘제5회 계란페스티벌’…요리교실-체험존-창작 뮤지컬 눈길

입력 2016-11-17 14:38
업데이트 2016-11-17 15: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 및 주관하는 ‘제5회 계란페스티벌’이 서울 양재 aT센터 제1전시실 B홀에서 막을 올린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 및 주관하는 ‘제5회 계란페스티벌’이 서울 양재 aT센터 제1전시실 B홀에서 막을 올린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 및 주관하는 ‘제5회 계란페스티벌’이 서울 양재 aT센터 제1전시실 B홀에서 막을 올린다.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계란 산업의 가치를 알리고 계란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열리는 세계 유일의 계란 축제로, 어린이 계란 창작 뮤지컬, 가족과 함께하는 계란 요리교실, 계란체험존과 같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제5회 계란페스티벌’ 행사장에서는 계란 활용 방안을 고민하는 ‘제6회 계란요리 경연대회’와 ‘제2회 대학생 계란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경연이 열려 페스티벌 현장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제6회 계란요리 경연대회는 ‘단체급식에 적용 가능한 계란요리’를 주제로 19일 오후 메인 무대에서 열린다. 사전 온라인 예선을 거쳐 선발된 15개 팀이 본선에 참가하며 이번 대회의 수상작은 전국 학교 및 단체 급식소에 소개돼 단체급식용 계란 메뉴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제2회 대학생 계란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은 ‘계란소비촉진을 위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주제로 20일 오후 메인 무대에서 경연이 진행된다. 사전 온라인 예선을 거쳐 선발된 10개 팀이 참여해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방식이다.

남녀노소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행사 기간 동안 진행된다. 계란체험존은 나만의 계란 인테리어 소품인 ‘계란액자 만들기’와 ‘계란 스팽글 만들기’, 여성 관람객들을 위한 각질 제거에 좋은 ‘계란 비누 만들기’, 귀여운 에그스타 캐릭터를 붙이는 ‘에그스타 캐릭터 타투 체험’ 등 계란으로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활동이 준비됐다.

계란 요리교실은 메인 무대에서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밀가루 없이 만드는 영양 만점 ‘계란 피자’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어린이 계란 창작 뮤지컬은 계란자조금의 공식 계란 캐릭터인 에그스타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계란의 효능과 영양학적 우수성을 이야기하며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단체관람도 가능하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각종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경품을 받는 재미도 누릴 수 있다. 행사 3일간 매일 황금계란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1등(5명)에게는 순금 한 돈이 주어지며 10명에게는 계란핫바세트, 300명에게 건강계란 6구 세트를 증정한다. 매일 12시 선착순 100명에게 계란 1판(30구)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식품기부 단체 푸드뱅크와 함께 하며 수익금 전액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계란으로 기부된다.

제5회 계란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계란정보포털사이트 ‘에그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