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순실 국정농단 파문] 진짜 실세는 ‘박대통령 피습’때 간호한 최순득과 그의 딸?

[최순실 국정농단 파문] 진짜 실세는 ‘박대통령 피습’때 간호한 최순득과 그의 딸?

입력 2016-10-31 23:06
업데이트 2016-11-01 20: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崔씨 일가로 번지는 의혹들

순득씨는 박대통령과 고교 동기
崔 재산 관리 순득씨 딸 장시호 ‘비자금 회사’ 설립에 개입 정황

이미지 확대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60)씨의 국정 개입과 재산 증식 등 의혹이 사실로 속속 드러나면서 최씨의 자매와 조카들에게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최씨의 언니 중 박 대통령의 성심여고 동기동창인 바로 위 언니 최순득(64)씨와 남편 장모씨, 딸 장시호씨의 역할에 주목하는 분위기다. 이들에 대한 증언은 주변인들에게서 다양하게 흘러나오고 있다. 순득씨는 박 대통령이 ‘면도칼 피습’을 당했을 때 간호를 했을 정도로 긴밀한 관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장씨도 최씨가 독일에 있을 때 국내 상황과 대처 요령을 전달하며 돕고 있다는 증언이 나온 바 있다.

순득씨의 딸 장씨도 최씨의 재산을 관리한 또 다른 실세로 조명받고 있다. 장씨는 최씨에게 CF 감독 출신 차은택(47)씨를 소개해 주고 비자금 통로로 의심받는 비덱코리아 설립 과정에 개입한 의혹을 받는다. 최씨 집안과 15년 이상 친분을 가졌다는 한 유명인은 JT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의심이 많은 최씨가 믿을 수 있는 조카”라고 설명했다.

31일 JTBC가 최씨의 태블릿PC에 들어 있는 사진 몇 장을 공개하면서 큰언니 최순영씨의 아들 이모씨의 역할도 새롭게 떠올랐다. 이씨는 최씨에게 태블릿PC를 개통해 준 김한수 청와대 행정관과 상문고 동창이자 절친한 친구 사이라고 이 매체는 보도했다. 특히 30대 중반밖에 안 된 김씨가 높은 직급인 3급을 달자 청와대 안팎에서 거론됐던 ‘든든한 배경’이 최씨와 조카 이씨일 가능성이 큰 이유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6-11-01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