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정원 “김정은, 130kg 추정…불면증에 성인병 가능성”

국정원 “김정은, 130kg 추정…불면증에 성인병 가능성”

입력 2016-07-01 15:02
업데이트 2016-07-01 16: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金, 군 위협 체크와 신변위협 때문에 많은 고민”“김경희는 평양 외곽서 특별 요양 중”

이미지 확대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방북 중인 라울 카스트로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 특사 일행을 지난달 30일 접견했다고 노동신문이 1일 보도했다. 사진은 김정은이 살바도르 발데스 메사 국가평의회 부의장과 악수하는 모습.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방북 중인 라울 카스트로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 특사 일행을 지난달 30일 접견했다고 노동신문이 1일 보도했다. 사진은 김정은이 살바도르 발데스 메사 국가평의회 부의장과 악수하는 모습.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지난 4년 사이 몸무게가 40kg 이상 늘고 건강에도 문제가 있다고 국가정보원이 밝혔다.

국가정보원은 1일 국회 정보위 전체회의에서 이같이 보고했다고 이철우 정보위원장이 전했다.

이 위원장은 “김정은이 2012년 처음 등극했을 때는 90kg이었는데 2014년 120kg, 최근에는 130kg로 추정된다”면서 “그래서 불면증에 걸려서 잠을 잘 못 잔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또 “(김정은은) 군 등의 위협을 체크하고, 신변 위협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면서 “그리고 원래 폭음, 폭식 때문에 성인병의 발발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김정은의 어린 시절 성격이 워싱턴포스트를 통해 기사화된 것과 관련, “보도 직후 해외 대사들에게 이러한 자료가 절대 북한에 유입되지 못하게 지시했다고 한다”면서 “백두혈통의 허구성이 폭로되는 것을 우려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고용숙(김정은의 이모)의 얘기를 들으면 김정은은 어릴 때 성격이 급해서 엄마가 꾸중하면 단식하는 등 항의성 성격이라고 국정원은 보고했다”라고 부연했다.

이어 김 위원장의 고모이자 처형된 장성택의 부인인 김경희에 대해 “장성택 사망 직후 알콜 중독에 빠지기도 했지만 현재는 평양 외곽에서 특별 관리를 받으며 요양 중”이라면서 “심리적, 육체적으로 병약한 상태지만 심각한 수준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