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꿈과 희망 주는 기업 특집] LG화학, 화학캠프·공학교실… 젊은 꿈 위한 사회공헌 주력

[꿈과 희망 주는 기업 특집] LG화학, 화학캠프·공학교실… 젊은 꿈 위한 사회공헌 주력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6-04-27 17:32
업데이트 2016-04-27 18: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근 LG화학의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천연향수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LG화학 제공
최근 LG화학의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천연향수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LG화학 제공
LG화학은 기업 슬로건인 ‘솔루션(해결책) 파트너’를 실행하기 위해 고객을 위한 솔루션뿐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한 솔루션을 마련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LG화학은 특히 ‘청소년에게 미래의 해결책을 제공하는 기업시민 파트너’라는 방향 아래 지방사업장 인근 학교와 복지시설에 대한 교육환경 개선 사업과 학습활동 지원 등 아동 및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올해부터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 ‘젊은 꿈을 키우는 주니어 공학교실’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월 11일부터 한 달간 총 4차례에 걸쳐 전국 사업장 인근 중학생 400여명을 초청해 2박 3일 동안 ‘화학과 환경, 비전, 나눔’이라는 주제로 화학실험 프로그램을 개최하는 게 대표적이다.

또 젊은 꿈을 키우는 주니어 공학교실 프로그램도 만들었다. LG화학 기술연구원 소속 석·박사급 연구원들이 대전지역 초등학생 및 복지시설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후 과학수업을 진행하는 내용이다. 이 밖에 LG화학은 전국에 9개의 사업장에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봉사 동호회 및 소모임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도 벌이고 있다. 여수공장에서는 단위 공장별로 활동하고 있는 봉사 모임을 주축으로 ‘지니 데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수 지역 내 아동센터를 찾아 사물놀이 악기와 같은 각종 교보재를 지원하는 학습 환경 개선 활동을 벌이고 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6-04-28 1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