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커리 빠져도 골든스테이트 2연패? ESPN 기자들의 전망은?

커리 빠져도 골든스테이트 2연패? ESPN 기자들의 전망은?

임병선 기자
입력 2016-04-26 11:25
업데이트 2016-04-26 17: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테픈 커리(28·골드스테이트)가 2주 동안 빠지면 미국프로농구(NBA) 우승 판도는 어떻게 달라질까?

지난 25일 휴스턴과의 서부콘퍼런스 플레이오프 1라운드(8강) 4차전 전반 종료 직전 또다시 무릎을 다친 커리가 적어도 2주가량 결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구단이 26일 밝혔다. 이날 자기공명영상(MRI)을 촬영한 결과 무릎 인대를 다쳤다는 진단을 받았다.

커리는 트위터를 통해 “염려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좋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면서 “나는 곧 괜찮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휴스턴에 3승1패로 앞서 있어 1라운드는 무난하게 통과할 것으로 보인다. 골든스테이트는 2라운드에서 LA 클리퍼스-포틀랜드 승자와 맞붙는데 이날 4차전에서 포틀랜드가 98-84로 클리퍼스를 누르며 2승2패 균형을 맞춰 더욱 까다로워졌다. 더욱이 클리퍼스 주포 크리스 폴이 3쿼터 오른손 뼈 골절로 다음 경기 출전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미국 ESPN은 다섯 가지 질문에 대한 자사 전문 기자 다섯 명의 견해를 소개해 눈길을 끈다. 첫째 이 상황에 당신의 큰 그림은? 둘째 NBA 리그 안팎의 사람들은 무슨 얘기를 하는가? 셋째 커리의 귀환을 바라는 골든스테이트에게 충고하고 싶은 말은? 등이다. 넷째와 마지막 문답만 옮긴다. 기자들은 클리퍼스가 2라운드에 진출한다는 것을 전제로 답했다.

넷째 클리퍼스와 골든스테이트가 2라운드에서 맞붙는다면 누가 승리할까?

잭 로(ESPN 닷컴)-클리퍼스와의 2차전 이후 커리가 돌아온다면 클리퍼스 역시 블레이크 그리핀의 몸상태가 100%가 아니기 때문에 골든스테이트가 서부콘퍼런스 챔피언십에 오를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커리의 결장이 그 이상 이어진다면 클리퍼스에게 기회가 돌아갈 것이다. 정규리그 55승밖에 못 올린 팀이며 약간의 누수가 있으며 두 번째나 세 번째로 우승 가능성이 높은 팀으로 꼽히지 않더라도 결코 간과할 수 없는 팀이다.

파블로 토레(ESPN 매거진)- 커리가 단 한 경기도 뛰지 않는다고 해도 7차전까지 가서 골든스테이트가 승리할 것이다. 클리퍼스는 아직도 그리핀의 능력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했으며 골든스테이트의 안드레 이궈달라는 플레이오프에만 오면 기다렸다는 듯이 펄펄 날기 때문이다. 또 숀 리빙스턴은 높이면 높이, 수비력, 공격력과 민첩성 등 모든 면에서 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백업 요원이다.

에단 셔우드 스트라우스(ESPN 닷컴)-터프한 싸움이다. 원정에서도 거의 홈 코트처럼 활용할 줄 아는 골든스테이트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하지만 커리가 7차전까지 내내 결장한다면 클리퍼스로 내 베팅은 바뀐다.

J A 아단데(ESPN 닷컴)-커리의 활용 가능성이 계속 의심된다면 클리퍼스가 유리하다. 그리핀이 뛰었던 정규리그 초반 두 경기 4쿼터 모두 클리퍼스가 막판 두자릿수 앞섰지만 커리의 활약 때문에 승리를 놓쳤기 때문이다. 지난 시즌 골든스테이트가 운이 좋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던 닥 리버스 클리퍼스 감독이 올해 커리가 결장하는 운발을 받는다면 아이러니한 일이 될 것이다.

마크 스타인(ESPN 닷컴)-골든스테이트가 7차전까지 가서 이긴다. 역대 전적에서 늘 우위였고 2라운드 내내커리가 빠질 가능성은 적다. 홈에서 승리하고, 커리 없이 경기를 풀어갈 능력을 보여준다면 다른 선수들이 똘똘 뭉쳐 4승을 챙길 방법을 찾아낼 것이라고 생각한다. 더 중요하게는 골든스테이트 선수들이 커리가 통째로 시리즈를 결장해도 여전히 클리퍼스를 제압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다섯 번째, 지금 서부 챔피언십 승자와 NBA 파이널 승자를 꼽는다면?

로-둘다 골든스테이트. 커리의 몸상태에 대해 우리가 더 많은 것을 알게 될 때까지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그가 회복돼 돌아오는 일정을 추측하는 일뿐이다. 1~2주 안에 상황이 악화되면 챔피언 반지는 오리무중이 된다.

토레-골든스테이트. NBA 파이널이 6월에 열리기 때문이다. 이제 고작 4월 26일이다. 커리는 얼마 안 있어 돌아온다.

스트라우스-골든스테이트에 걸겠다. 하지만 현 단계에서 그렇게 확신할 수는 없다. 솔직히 말해 선택을 바꿀만한 가치가 있는지 확신하지 못하기에 더욱 그렇다. 만일 당장 (커리의 몸상태에 대한) 진실을 조금이라도 보여준다면 바꿀 것이다.(편집해달라)

스타인-중도에 선택을 바꾸게 되면 그리 기분 좋지 않을 것 같다. 특히 누구도 커리의 포스트시즌이 끝났다고 말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아단데-당장은 샌안토니오가 떠오른다. 다른 세계에서 온 것 같은 골든스테이트, 클리블랜드의 드라마성, 심지어 코비 브라이언트의 은퇴 드라마에 그들의 대단함이 가져졌을 뿐이다. 지금 우리가 짐작할 수 있는 것은 플레이오프 경기당 상대 팀보다 22점을 앞서는 우위를 지속하기는 어려울 것이란 점뿐이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스테픈 커리가 지난 25일 휴스턴과의 플레이오프 1라운드 4차전 하프타임을 마친 뒤 팝콘을 든 채 절룩거리며 라커룸으로 향하고 있다.  휴스턴 AP 연합뉴스
스테픈 커리가 지난 25일 휴스턴과의 플레이오프 1라운드 4차전 하프타임을 마친 뒤 팝콘을 든 채 절룩거리며 라커룸으로 향하고 있다.

휴스턴 AP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