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린스, 엘리베이터에서 의식잃은 채 발견”…내일 부검

“프린스, 엘리베이터에서 의식잃은 채 발견”…내일 부검

입력 2016-04-22 09:20
업데이트 2016-04-22 09: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 남성이 쓰러져 숨 쉬지 않는다”는 응급전화 녹취록 공개심폐소생술 시도했으나 끝내 숨져…경찰 “현재로선 살인 정황 없어”

21일(현지시간)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팝의 전설’ 프린스(57)는 자신의 녹음 스튜디오 엘리베이터에서 생을 마감한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 연예전문매체 TMZ와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 등은 미네소타 주 카버카운티 경찰이 이날 오전 9시45분께 구급 요청 전화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TMZ가 공개한 녹취록에 따르면 전화를 받은 담당자가 의료진을 보내라고 요청하면서 “남성 한 명이 쓰러졌다. 숨을 쉬지 않는다”라고 다급하게 말했다.

의료진과 경찰이 도착한 곳은 미니애폴리스 외곽 챈허슨에 있는 ‘페이즐리 파크 스튜디오’ 복합건물이었다. 여기에는 프린스의 자택과 녹음 스튜디오가 있다.

카버카운티 경찰은 성명에서 “부보안관과 의료진은 (스튜디오 내) 엘리베이터에서 아무 반응을 보이지 않는 성인 남성을 발견했다”며 “심폐소생술을 시도했으나 생명을 되살릴 수 없었다”고 말했다.

프린스의 공식 사망시간은 신고가 접수된 지 22분 만인 오전 10시7분으로 기록됐다.

경찰은 프린스의 사망 정황을 파악하기 위한 수사에 착수했고, 그의 시신을 넘겨받아 22일 부검을 하기로 했다.

현재로서는 살인이나 폭행치사 등의 정황은 없다고 TMZ가 현지 경찰을 인용해 보도했다.

프린스는 앞서 지난 15일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공연을 마치고 비행기로 이동하던 중 몸에 이상을 호소해 일리노이 공항에 비상착륙한 뒤 인근 병원으로 후송된 바 있다.

당시 프린스는 인플루엔자 증세를 보였으나 정작 본인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프린스는 지난 주말 자택에서 파티를 열어 건재를 과시하기도 했다.

파티에 참석했던 제이미 라이먼(26)은 로이터 통신에 “프린스가 의사를 소개하면서 박수를 쳐달라고 부탁한 뒤 의사 덕분에 훨씬 나아졌다고 말했다”며 “프린스는 좋아 보였지만 목소리는 감기와 같은 증상을 가진 것처럼 느껴졌다”고 전했다.

‘소울의 여왕’ 어리사 프랭클린은 이날 MSN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독감과 같은 증상이었다고 한다. 그것이 지카 바이러스와 관련이 있는 게 아닌지 의문스럽다”라며 지카 바이러스 감염 가능성을 제기하기도 했다.

그러나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지카 바이러스로 사람이 죽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소개하고 있다.

본명이 프린스 로저스 넬슨인 프린스는 7개의 그래미상을 받고 1억 장이 넘는 앨범 판매를 기록한 천재 팝 아티스트로 최근까지 왕성하게 활동해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