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승완 태권도협회장, AG대표 선발 개입 혐의 검찰 고발

이승완 태권도협회장, AG대표 선발 개입 혐의 검찰 고발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4-21 11:27
업데이트 2016-05-13 16: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승완 대한태권도협회장이 2014년 아시안게임 대표 선발 과정에 개입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당했다.

21일 검찰 등에 따르면 전 세계태권도학회 고문 손석복 코아젠판매 대표는 최근 이 회장과 김무천사무국장 등 태권도협회 임원진을 업무방해 등 혐의로 서울동부지검에 고발했다.

손 대표는 고발장에서 “이 회장이 개인적인 광고 수익을 위해 2014년 6월 인천아시안게임 대표 선발 당시 특정 팀 선수들이 많이 선발되도록 출전 체급을 변경하는 등 힘을 썼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전직 협회장인 김태환 새누리당 의원은 이 회장이 회장 선거에 출마할 때 선거관리위원회를 규정에 맞게 구성하지 않은 혐의(직무유기)로 고발당했다.

서울동부지검은 이달 12일 고발장을 접수해 형사4부(부장 김옥환)에 사건을 배당, 송파경찰서에 수사를 맡겼다.

이에 대해 대한태권도협회 이승완회장은 “AG 출전 체급은 아시아평의회 규정에 따라 국가별 6체급을 결정하게 되어있다”며 “당시 출전체급 결정과정은 협회 경기력향상위원회에서 협의 된 AG 출전 체급안을 협회 상임이사회에서 국가대표 감독과 경기력향상위원회 전력분석팀의 의견을 반영하여 상임이사회의 의결로 승인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후 결정된 체급에 출전하는 선수는 대표선수선발 요강에 따라 별도의 평가전을 통하여 선발되므로, 특정 팀 소속 선수들이 선발 될 수 없는 구조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