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복당 신청 이어 조해진도…“보수 정치권 힘 모아야”

유승민 복당 신청 이어 조해진도…“보수 정치권 힘 모아야”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4-19 21:55
업데이트 2016-04-19 21: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남 무소속 지원 나선 유승민
경남 무소속 지원 나선 유승민 20대 총선에서 새누리당을 탈당해 대구 동을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유승민(오른쪽) 후보가 5일 경남 함안군의 한 아파트 단지 앞에서 역시 새누리당을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조해진(밀양·의령·함안·창녕) 후보의 손을 들어 올리며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함안 연합뉴스
새누리당 공천에서 탈락한 후 무소속 출마했던 조해진 의원이 19일 새누리당 경남도당에 입당 원서를 제출했다.

조 의원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선거 이후 우리 손으로 만든 정부의 성공과 정권 재창출을 위해 보수 정치권이 힘을 모아야 할 필요성이 더 절실해졌다”며 복당 신청 사실을 밝혔다.

조 의원은 “새누리당은 1996년 1월 민자당에 입당한 이후 20년간 지켜온 당”이라며 “공천관리위원회의 잘못된 결정을 바로잡기 위해 무소속 출마를 결심하면서 나와 당원들은 한 달 동안만 당을 떠나자고 했고, 선거 유세 중 시민들에게 선거가 끝나면 즉시 당에 복귀하겠다고 거듭 약속했다”고 설명했다.

조 의원은 친이(친이명박) 직계 출신의 재선 의원으로, 새누리당을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해 당선된 유승민 의원과 가까운 사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