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러 어려움 있지만 노동개혁 적극 추진”

“여러 어려움 있지만 노동개혁 적극 추진”

이지운 기자
입력 2016-04-15 22:58
업데이트 2016-04-15 23: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朴대통령, 노르웨이 총리와 정상회담

여소야대 속 4대 개혁 ‘정면돌파’ 시사
18일 수석비서관회의 메시지에 촉각


박근혜(얼굴) 대통령이 오는 18일 주재하는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새누리당의 4·13 총선 참패 이후 처음으로 내놓을 대국민 메시지에 관심이 쏠린다. 박 대통령이 첫 대국민 메시지로 총선 민의를 헤아린 향후 국정 운영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전날 청와대 대변인의 두 줄 논평에 대해 청와대 내부에서조차 다소 미흡한 게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15일 “선거와 관련한 메시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면서도 “구조개혁을 통해 체질을 개선하고 일자리를 창출해야 한다는 것은 변함없는 최대 국정 과제”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20대 국회를 구조개혁과 경기 부양을 뒷받침할 수 있는 ‘일하는 민생 국회’로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에르나 솔베르그 노르웨이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도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지만 노동 개혁이 꼭 이뤄져야 한다는 신념하에 이를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창조경제 정책 추진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를 위해 노동시장 개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의 이 같은 언급은 4·13 총선 결과 여소야대 정국이 조성됐지만 노동 개혁을 비롯한 4대 개혁 과제를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박 대통령은 회담에서 한반도 정세와 관련해 “핵 개발로는 더이상 정권의 생존이 보장될 수 없음을 북한이 분명히 깨닫고 비핵화의 길로 나올 수밖에 없도록 국제사회가 확고한 의지를 갖고 함께 노력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지운 기자 jj@seoul.co.kr
2016-04-16 1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